인스타그램 마케팅 성과 전략 알려드릴게요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02
조회수 814






sns 마케팅은 현대시대의 비즈니스에서 필수불가결한 요소입니다.


sns는 이미 우리의 일상에서 습관처럼 자리잡은 서비스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은 기업이나 개인브랜드의 성공에 결정적 역할을 합니다.



왜 수많은 비즈니스 사업자들이 sns에 뛰어들까요?



1. 대중 관심 유도

sns은 수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커뮤니케이션을 하는 곳입니다. 이들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호감 그리고 인지도를 형성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프라인상에서도 카페 밀집도가 많은 지역 그리고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 매출이 상승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입니다.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체류하고 모여있는 곳에서 광고를 한다면 그만큼  가시성있게 주목도를 확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2. 브랜드 인지도 증가

브랜드의 존재를 알리고 입지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은 바로 sns 입니다

브랜드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을 활발히 하다 보면 잠재고객 그리고 충성고객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습니다


3. 타겟그룹에게 직접적 접근

sns는 사용자들의 개인적인 관심사 , 행동, 취향을 파악하기에 이상적인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서 타겟층에게 접근하고 그들의 니즈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브랜드와 고객의 터치포인트를 증가시키면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고 신뢰를 구축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됩니다.




<sns 마케팅 전략>


<목표설정/전략수립>




목표

1. 팔로워 수

2. 참여율

3. 자사몰 유입

4. 구매 전환


등의 구체적이고 측정이 가능한 지표로 설정해야 합니다.

수집된 지표로 성과를 평가하고 다음 전략에 반영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제작/계획

1. 이미지

2. 동영상

sns 플랫폼을 통해서 전달할 수 있는 매력적인 콘텐츠의 유형은 이 두가지 입니다.

간혹 텍스트만으로도 스토리텔링형 광고를 하기도 하지만 

직접적인 반응을 얻을 수 있는 것은 시각적인 자극입니다.

따라서 멀티미디어 요소를 바탕으로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 제작은 가장 중요합니다.




타겟그룹 파악

관심사, 행동 패턴, 소비 습관 등을 파악해  타겟층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하기 이전에 설문조사나 통계자료 등 꾸준한 소셜미디어 분석도구를 활용해야 합니다.




소셜미디어 커뮤니티 활용

타겟그룹과의 관계, 즉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서 커뮤니티를 구축하여

질의응답, 콘텐츠 고유, 이벤트 참여유도 등은 

고객 이탈을 방지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sns의 광고기능을 활용해 브랜드의 존재를 알리고 성과를 추적 가능합니다.

효율적인 광고전략과 세밀한 타겟팅은 곧 구매전환으로 이끌어 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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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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