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100% 성공하는 뷰티 업종 마케팅 전략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2.15
조회수 859

안녕하세요 여러분~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뷰티 업종 맞춤! 따라하면 100% 성공하는 마케팅 전략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아셔야 할 것은 미디어 믹스가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하나의 매체로 광고를 집행할 경우 큰 성공을 이루긴 쉽지 않습니다.

매체별로 각각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우리의 브랜드와 맞는 매체 선정이 중요하겠죠?

그렇다면 뷰티 업종에서는 어떤 식으로 매체를 선정하고,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할까요?





네이버는 국내 유저가 많다보니 다양한 업종에서 기본적으로 진행중이실텐데요 !

아무래도 판매를 해야 하는 EC 업종은 파워링크에서는 큰 효율이 나지 않기 때문에

쇼핑검색에 더 예산을 두고 운영하시는게 좋습니다.


세팅을 하실 때 팁을 드리자면 경쟁사의 세팅을 참고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어떤 소구포인트를 활용하고 있는지, 어떤 홍보 문구를 사용하는지 등을 모니터링한 후

세팅을 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메타는 뷰티 업종의 주 고객층이라 할 수 있는

20-40 여성이 많이 모인 매체이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매체인데요!

집행 하실 때 보통은 트래픽, 판매 캠페인으로 운영을 하며,

초반에는 트래픽과 판매 캠페인을 동시 운영하다가

어느정도의 모수가 확보 되었을 때 판매 캠페인만 운영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메타 같은 경우에는 소재 싸움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소재가 중요한 매체입니다. 

따라서 소재를 초반에는 많이~ 다양하게~ 만든 후,

A/B 테스트를 통해 어떤 소재에서 성과가 잘 나오는지를 파악합니다.

네이버와 마찬가지로 꿀팁을 말씀드리자면

메타의 경우 "광고라이브러리" 를 통해 현재 집행되고 있는 모든 광고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사들은 어떤 식으로 소재를 제작했는지 파악한 후에

소재 제작 전략을 세워 차별화된 소재를 제작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 속삭이는, 귀, 여성, 입술, 머리카락, 의사 소통, 망, 잡담


또한, 바이럴 광고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뷰티 제품 같은 경우에는 피부 타입, 피부 톤 등에 따라

같은 제품을 써도 다르게 발색되고, 다른 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특히!! 리뷰가 중요한 업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뷰티 제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많은 후기를 찾아본 후 구매를 하는데요?

그만큼 바이럴을 통해 구매를 고려하는 유저들에게

다양한 리뷰를 제공함으로써 구매 고려 -> 구매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말씀드릴 매체는 ADN, GDN, 모비온 등 배너 광고입니다. 

배너 광고는 비교적 낮은 CPC로 다양한 노출 지면에 다량의 노출을 시킬 수 있는 매체입니다.

따라서 브랜딩이나 인지도가 목적인 브랜드의 경우에는

이러한 배너 광고들을 활용함으로써 노출 수를 늘려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사내 디자이너 혹은 영상팀이 있어서 영상 제작이 가능한 브랜드의 경우에는

구글 동영상 광고 (유튜브 광고) 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 또한 메타와 함께 사용률 및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기 때문에

유튜브 광고도 추가로 운영할 경우 더욱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자, 이렇게 이번 글에서는 뷰티업종에 맞춤화된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다음 글에서도 업종별 맞춤 마케팅 전략을 말씀드리려고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그럼 지금까지 AMPM 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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