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개념 설명서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19
조회수 992

웹사이트, 인터넷, 인터넷 페이지, 브라우저, 프로그램, 창문, 회로망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오늘은

'네이버 GFA'란 무엇인지

왜 GFA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DA)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광고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형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특징이나 목적에 따라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GFA


네이버 브랜딩 기획이라고 해서 초반에는 기업들에게만 판매하였으나 코로나 이후

기업들이 광고를 안하기 시작하면서 지면이 남아돌기 시작했고 그 이후

SMB(small-medium business, 소상공인)에게 쉽게 판매하여

네이버 지면 광고를 누구나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GFA 특징


타겟 광고 가능


타겟팅을 세세하게 세분화하여 설정할 수있습니다.

(친구 타겟, 생활용품 타겟, 구매 의도 타겟, 관심사 타겟 등등)


설정한 성과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방식



많은 플랫폼 활용


메타는 가지지 못한 네이버 쇼핑을 가지고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데이터도 반영 되고 있기때문에 쇼핑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웹툰, 스노우 어플, 네이버페이, 카페, 밴드, 라인 등



효율적인 비용


탄력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GFA 어디 어디 노출되고 있을까??




GFA 노출 위치


스마트 채널


모바일 뉴스, 스포츠 지면 등 최상단 위치해


주목도가 높은 배너




메인 채널


모바일 메인 첫 화면 및 뉴스, 스포츠 등에 노출


상품 이미지와 함께 효과적인 문구를 활용하면 높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서브


배너와 피드로 나뉘는데


배너는 상세페이지에 노출


피드는 네이버 카페 새 글 피드에 노출


가입한 카페의 글을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지면이며 이용자는 카페 글과 함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밴드


앱 홈, 새 소식, 채팅 등에 노출, 모바일과 PC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