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개념 설명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네이버!
오늘은
'네이버 GFA'란 무엇인지
왜 GFA를 적극적으로 이용해야하는지
설명 드리겠습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DA)
디스플레이를 활용한 광고로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광고 형태 중 하나입니다.
브랜드 특징이나 목적에 따라 라인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GFA
네이버 브랜딩 기획이라고 해서 초반에는 기업들에게만 판매하였으나 코로나 이후
기업들이 광고를 안하기 시작하면서 지면이 남아돌기 시작했고 그 이후
SMB(small-medium business, 소상공인)에게 쉽게 판매하여
네이버 지면 광고를 누구나 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출처 : 네이버 디스플레이 광고>
GFA 특징
타겟 광고 가능
타겟팅을 세세하게 세분화하여 설정할 수있습니다.
(친구 타겟, 생활용품 타겟, 구매 의도 타겟, 관심사 타겟 등등)
설정한 성과가 발생할 때마다 과금방식
많은 플랫폼 활용
메타는 가지지 못한 네이버 쇼핑을 가지고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스마트 스토어 데이터도 반영 되고 있기때문에 쇼핑 데이터 기반으로 광고 서비스가 가능합니다.
네이버 웹툰, 스노우 어플, 네이버페이, 카페, 밴드, 라인 등
효율적인 비용
탄력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네이버 GFA 어디 어디 노출되고 있을까??
GFA 노출 위치
스마트 채널
모바일 뉴스, 스포츠 지면 등 최상단 위치해
주목도가 높은 배너
메인 채널
모바일 메인 첫 화면 및 뉴스, 스포츠 등에 노출
상품 이미지와 함께 효과적인 문구를 활용하면 높은 마케팅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모바일 네이버 서브
배너와 피드로 나뉘는데
배너는 상세페이지에 노출
피드는 네이버 카페 새 글 피드에 노출
가입한 카페의 글을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지면이며 이용자는 카페 글과 함께 광고를 볼 수 있습니다.
밴드
앱 홈, 새 소식, 채팅 등에 노출, 모바일과 PC 확인이 가능합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 [김희원 마케터가 작성한 글이 궁금하시다면]
- 네이버 검색광고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기초 세팅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확장 소재편)
- 네이버 검색광고가 마케팅의 시작?(데이터 분석편)
- DB마케팅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구글 GDN편)
- DB마케팅 효율적으로 운영하세요.(SNS편)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