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기초 개념서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23
조회수 1006

전자 상거래, 쇼핑 바구니, 쇼핑, 사업, 가 게, 짐, 사다, 바구니


네이버 검색광고에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파워링크, 쇼핑검색, 브랜드 검색 등

다양한 검색광고가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주제는 쇼핑검색입니다.



쇼핑검색 광고란?


상품을 탐색하고 구매하고자 하는 이용자에게 광고주의 상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검색광고입니다.


쇼핑검색광고

어떻게 세팅해야할까?




쇼핑광고에는 3가지 광고그룹이 있습니다.



쇼핑몰 상품형


한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광고그룹을 말합니다.


제품 카탈로그


여러가지 카탈로그 형태로 제품들과 가격이 노출되는 형태를 말합니다.


쇼핑브랜드형


제조사와 브랜드를 등록한 다음 진행하는 구좌입니다.


이후


캠페인 세팅이 끝났다면 광고그룹을 분리해야합니다.



광고그룹

어떻게 구분하는게 좋을까???


PC/MO에따른 디바이스 분리와 제품 소구별로 구분




PC/MO을 꼭 분리해야하는 이유


PC와 모바일에서의 같은 검색키워드와 검색량이 상이합니다. 훨씬 많이 발생


또한 


연령대, 성별에 따라 노출되는 확장소재의 모습도 다르고

이용하는 시간대도 다르기 때문에 분리를 꼭 해주셔야 합니다.


제품소구별로 구분해야하는 이유


검색/콘텐츠 매체에 따라 고객의 의도가 다르고

네이버 파트너 매체를 이용하는 고객들 또한 의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세팅이 완료됐다면 소재를 구성해야겠죠?


소재 구성 방법

소재 구성은 소구별로 구성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샤워용품으로 예를 들겠습니다.


샴푸/트리트먼트/바디워시 등 소구별로 다르게 세팅해합니다.


또한


소구별로 세팅을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다시 예를 들면


(브랜드명) 탈모완화 쿨향~샴푸

건성 전용 비누향 샴푸, 트리트 먼트 세트 등

구매자는 세트가 필요 없을 수도 있고, 쿨향이 싫을 수도 있고, 단품만 사고싶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명) 탈모 완화 샴푸
(브랜드명) 건성 전용 샴푸, 트리트먼트 등
다양하게 소구점을 분리하여 세팅해놓으면 데이터를 쌓는데도 효율적일 겁니다.


소구별로 다르게 세팅했고 노출은 있는것 같은데

유입과 전환이 왜 안일어나지???


여기서 

제외키워드를 활용해야합니다.


제외키워드


소구점별 테스트 그룹을 생성했고 데이터를 쌓은 뒤,


소재가 어떤 키워드 들에 많이 노출이 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어떤 키워드에 노출이 많이 돼었는지 확인 후 세팅해놓은 키워드와는 별개로


다른 키워드에 노출이 되고 있다면 확인 후 노출 제외 해줘야합니다.


비용만 소진되는 메인키워드를 전략에 따라 노출 제외해주면 

광고그룹의 품질지수도 관리할 수 있고,

불필요한 광고비용도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의 경우 다양한 키워드에 노출될 수 있게 세팅 확장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불필요한 키워드에 노출되어 광고비용, 품질지수를 낮추는지 검열하는 과정이 중요합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 언제든지 편하게 댓글, 상담 주시면
  •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AMPM GLOBAL 김희원AE 
  • 유선전화 : 02 6049 4169
  • 이메일 : kho08@ampm.co.kr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