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보는 광고는 과연 어떻게 진행되는 걸까?- 바이럴 마케팅(2)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2.23
조회수 60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지난 시간엔 인스타그램 상에서 일어나는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오늘은 블로그 상에서 일어나는 바이럴 마케팅입니다!

 

보통 맛집이나 제품에 대해 정보를 얻고자 할 때 블로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아무래도 후기가 중요한 상품이나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블로그 상에서 후기성 글을 발행하게 된다면 유저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우리 브랜드의 정체성을 알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 상에서 일어나는 바이럴 마케팅은 크게 두가지인데요, 바로 체험단과 기자단입니다! 우리가 쉽게 볼 수 있는 형태이지만 그 명칭은 익숙하지 않은데요 이제부터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죠!

 

[블로그 체험단]

 

먼저 블로그 체험단입니다. 블로그 체험단은 제품을 직접 받고 그것에 대한 후기성 글을 쓰는 것으로 내돈내산으로 직접 구매한 것은 아니지만 생생한 후기를 얻을 수 있죠, 블로거의 성향에 따라 사진과 글이 다르기에 유저가 검색했을 시 다양한 사진들이 노출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일방문자수가 높은 블로거의 후기성 글은 SEO(검색 엔진 최적화)로 인해 상위노출이 가능하기에 블로그 체험단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일반적입니다.

 

[블로그 기자단]

 

그렇다면 블로그 기자단은 무엇일까요? 블로그 기자단은 광고주가 직접 원고 및 사진을 작성하여 블로거들이 올리는 형식입니다! 쉽게 말해 블로거는 업로드만 담당할뿐 모두 다 비슷한 내용의 원고로 업로드가 되는데요 체험단에 비해 다양한 후기 및 사진이 없으니 광고성으로 보일 가능성이 조금 높습니다. 하지만 제품의 특장점을 잘 알고 있는 사람이 작성한 원고 및 사진은 보다 효과적으로 유저들에게 어필할 수 있으니 마냥 단점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결론적으로 체험단과 기자단의 가장 큰 차이점은 원고의 유무인데요 아무래도 두 가지 모두 각자의 장점이 있기에 한 가지만 진행하기 보다는 두 가지를 섞어 다양한 형식으로 진행한다면 좀더 효율적인 바이럴 마케팅이 가능합니다!

 

네 오늘은 이렇게 해서 블로그 상에서의 바이럴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도움이 좀 되셨나요? 오늘날 후기성 정보를 많이 신뢰하는 추세이기에 바이럴 마케팅 진행은 필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문의사항이 생기신다면 언제든지 전석희 AE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SNS광고마케터

확실한 성과와 결과를 원하신다면! 김상현AE가 답

ROAS 5,000%이상 성공레퍼런스 보유.
지금 마케팅 컨설팅이 필요하다면 연락주세요.

sanghyun.k@ampm.co.kr
02-6049-4030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