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 플랫폼, 선정 기준은?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5.23
조회수 26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김소현입니다.


대부분의 광고주 분들께서는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 들어 보셨겠지만,

궁극적으로 각각의 플랫폼들만이 가진 특징을 구분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모비온은 모르시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이미 알려져 있는 플랫폼이죠?

모비온은 성향매칭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와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지도가 낮은 신생업체의 자사 사이트 유입이 낮을 때, 경쟁사 방문 유저를 대상으로

자사몰의 상품을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ADN은  배너 리사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타 플랫폼과의 차별화된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클로징패널과 상품패널 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에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유저가 사이트에 들어와서 하는 행동들을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팝업배너로 띄워 즉각적인 전화을 유도하거나,

이탈하려는 순간에 추천 상품을 띄어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다음으로 리얼클릭 같은 경우,  쇼핑캠페인입니다.

자사몰이랑 상품DB를 연동해서 상품화 배너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유저들이 봤던 상품을 계속해서 노출시킴으로써 EC 전환에 최적화된 것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TG는 국내 카드사가 제휴되어 있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결제 행위를 분석을 할 수 있는데요.

온,오프라인 통합데이터를 통해 광고를 노출 및 리타겟팅을 합니다.


이외에도 크리테오GDN방대한 구좌를 가지고 있어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브랜딩과 트래픽 확보가 가능한 네트워크 배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프로필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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