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 플랫폼, 선정 기준은?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김소현입니다.
대부분의 광고주 분들께서는 네트워크 배너에 대해 들어 보셨겠지만,
궁극적으로 각각의 플랫폼들만이 가진 특징을 구분하기에는 다소 어려울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쉽고 빠르게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선 모비온은 모르시는 분이 없을 정도로 이미 알려져 있는 플랫폼이죠?
모비온은 성향매칭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와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인지도가 낮은 신생업체의 자사 사이트 유입이 낮을 때, 경쟁사 방문 유저를 대상으로
자사몰의 상품을 광고를 노출 시킬 수 있습니다.
ADN은 배너 리사이징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타 플랫폼과의 차별화된 특성이 있습니다.
또한 클로징패널과 상품패널 등 다양한 패널들을 통해 홈페이지 내에서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유저가 사이트에 들어와서 하는 행동들을 바탕으로 추천 상품을 팝업배너로 띄워 즉각적인 전화을 유도하거나,
이탈하려는 순간에 추천 상품을 띄어 이탈을 방지할 수 있답니다.
다음으로 리얼클릭 같은 경우, 쇼핑캠페인입니다.
자사몰이랑 상품DB를 연동해서 상품화 배너를 노출시키는 것입니다.
유저들이 봤던 상품을 계속해서 노출시킴으로써 EC 전환에 최적화된 것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겠습니다.
TG는 국내 카드사가 제휴되어 있어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에서 결제 행위를 분석을 할 수 있는데요.
온,오프라인 통합데이터를 통해 광고를 노출 및 리타겟팅을 합니다.
이외에도 크리테오와 GDN은 방대한 구좌를 가지고 있어 광범위한 광고의 노출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브랜딩과 트래픽 확보가 가능한 네트워크 배너!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다면 아래 프로필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