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이렇게만 따라해 보세요! 무조건 성공합니다_2탄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5.24
조회수 790
- 안녕하세요!
-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허나연AE입니다.
- 생활 속에 SNS가 보급화가 된 지금
- 메타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상황에서
- “메타 광고 이렇게만 따라해 보세요! 무조건 성공합니다_1탄”을
- 알려드렸는데요.
- 오늘은 이를 이어 2탄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 1. 비즈니스 목표에 적합한 광고 목표를 선택하여
- 성공적인 광고 준비!
- 내가 원하는 행동을 할 가능성이 높은 유저에게
- 광고를 노출 시켜 효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 여기서 우리가 원하는 행동이란
- 결국 자사의 목표인 KPI를 말합니다.
- 자사 목표에 적합한 광고 목표를 설정 해야만
- 광고 성과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간단하게 한 가지 예시를 말하면
- 만약 자사가 트랙픽(=클릭) 유입이 목표라면
- 링크 클릭보다는 더 많은 잠재 고객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도록
- 자사 해당 랜딩 페이지 조회를 선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2. 신규고객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기 위한 타겟 설정
- 신규고객을 효율적으로 확보하고 싶어
- 구체적 타게팅을 사용하여
- 메타에서 비교적 구체적인 매개변수 집합을 적용하여
- 광고를 노출할 가장 적절한 사람들을 찾는 것이 맞을까요?
- (이러한 매개변수는 이는 통계학적 특성 타게팅이나
- 맞츰 타겟 또는 유사타겟의 형태일 수 있습니다.)
- 결론적으로 말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 구체적 타게팅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겠지만
- 구체적으로 셋팅을 하면
- 우리가 놓칠 수 있는 타겟이 발생하기 때문에
- 오히려 광범위한 타게팅으로 진행하는 것이
- 훨씬 더 효율적으로 잠재된 신규고객을 발굴할 수 있습니다.
- 광범위한 타게팅을 사용하면
- 주로 메타 게재 시스템에 의존하여
- 광고를 노출할 가장 적절한 사람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 아러한 접근 방식은
- 완전히 새로운 잠재 고객을 찾는데 효곽적입니다.
- 기본 타게팅 매개변수를
- 여전히 몇 가지 이상 사용해야 하지만
- 타게팅하고자 하는 대상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 좋은 접근 방식이 됩니다.
- 그러므로 초반에는
- 광범위한 타게팅 하는 것을 권장하며
- 구체적 타게팅은 초반에는
- 배제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3. 매력적인 메타 소재 세팅
- 기본적으로 유저들의 관심을 끌어야 하기 때문에
- 광고 콘텐츠가 눈에 띄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 메타 광고 형식에는
- 단일 이미지, 슬라이드, 카탈로그, 영상이 있습니다.
- (1) 단일 이미지
- 인스타나 페이스북 중간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광고로,
- 이미지나 동영상 단일 소재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 텍스트는 확장버튼 클릭 없이 노출되는
- 텍스트가 상단의 2줄이기에
- 그 안에 후킹될만한 메세시를 적어 클릭을 유도해야합니다.
- 출처 : 광고 라이브러리
- (2)슬라이드
- 이미지를 넘기는 형식으로
- 카드뉴스로도 쓰이기도 하고
- 최대 10장까지 올릴 수 있고
- 이미지와 영상을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 정보성을 띄는 소재거나
- 이미지를 한번에 보여줘야 할 때 추천합니다.
- 출처 : 광고 라이브러리
- (3)컬렉션
- 카탈로그를 기반으로 하고
- 상품이 많은 이커머스 쪽에 추천합니다.
- 카탈로그 광고와 같이 다른 상품들과 로테이션 되면서
- 노출 되는 방식이라 주력 상품만 집중 노출하고 싶다면
- 다른 형식을 추천합니다.
- 출처 : 광고 라이브러리
- (4)영상
- 15초~1분 미만의 영상을 올릴 수 있지만
- 너무 길면 흥미가 오히려 떨어질 수 있기에
- 15초 영상을 권장 드리며
- 그 안에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야 합니다.
- 동영상은 화면을 채우는 9:16의 비율을 추천하고
- 식당처럼 모객을 해야 하는 매장이나 숙소 등 DB업종에선
- 네이티브한 영상들로 릴스, 쇼츠 광고를 추천합니다.
- 출처 : 광고 라이브러리
- 오늘은 “메타 광고 이렇게만 따라해 보세요! 무조건 성공합니다_1탄”에
- 이어 2탄을 설명해 드렸는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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