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업체에 맞는 광고가 뭘까?!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김소현입니다.
대표님들께서 처음 광고를 집행하려고 할 때,
어떤 광고가 우리 업체에 적합할지 선정하기가 쉽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기준으로 상황별 광고를 추천 해 드리도록 할게요!
-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정답은 아니니 참고자료로만 봐 주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방문자가 없는 경우
- 파워링크광고 : 검색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므로 빠르게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
2) 네이버 쇼핑 입점을 했는데 상품이 잘 보이지 않을 때
- 쇼핑검색광고 : 검색결과 상단에 상품이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클릭률이 높아짐
3) 인스타그램으로만 홍보하다가 네이버 광고를 원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을 했는데 하위로 노출될 때
- 플레이스광고 : 특정 지역을 검색하였을 때 상단 노출이 되면서 신규고객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음
4) 동네 사람들에게 업체를 알리고 싶을 때
- 지역소상공인광고 : 검색어 기준이 아닌 지역 거점 기준으로 노출되기 때문
5) 블로그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를 원하는 경우
- 파워콘텐츠 : 블로그 포스트 형태로 광고가 제공되므로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음
6) 네이버 뉴스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을 때
-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 뉴스 기사와 함께 배치되므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이 되며, CPC 형태로 상대적으로 광고비용 낮음
이처럼 광고를 집행하기 전 업체의 비지니스 목표, 타겟, 업종 특성 등을 고려해야
광고를 통해 비지니스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 유형의 장점을 잘 활용한 전략을 세우시길 바랄게요!
대표님 업체 상황에 맞는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
아래 프로필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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