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업체에 맞는 광고가 뭘까?!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4.05.24
조회수 213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4팀 김소현입니다.


대표님들께서 처음 광고를 집행하려고 할 때,

어떤 광고가 우리 업체에 적합할지 선정하기가 쉽지 않으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네이버 기준으로 상황별 광고를  추천 해 드리도록 할게요!

  1.  ※개인적인 의견이므로 정답은 아니니 참고자료로만 봐 주시기 바랍니다.


1) 홈페이지 방문자가 없는 경우

- 파워링크광고 : 검색결과 상단에 광고가 노출되므로 빠르게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


2) 네이버 쇼핑 입점을 했는데 상품이 잘 보이지 않을 때

- 쇼핑검색광고 : 검색결과 상단에 상품이 직접적으로 노출되어 클릭률이 높아짐


3) 인스타그램으로만 홍보하다가 네이버 광고를 원해 스마트플레이스에 등록을 했는데 하위로 노출될 때

- 플레이스광고 : 특정 지역을 검색하였을 때 상단 노출이 되면서 신규고객의 방문을 유도할 수 있음


4) 동네 사람들에게 업체를 알리고 싶을 때

- 지역소상공인광고 : 검색어 기준이 아닌 지역 거점 기준으로 노출되기 때문


5) 블로그 게시물이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되기를 원하는 경우

- 파워콘텐츠 : 블로그 포스트 형태로 광고가 제공되므로 자연스럽게 노출시킬 수 있음


6) 네이버 뉴스 지면에 광고를 노출시키고 싶을 때

-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 뉴스 기사와 함께 배치되므로 많은 사용자들에게 노출이 되며, CPC 형태로 상대적으로 광고비용 낮음



이처럼 광고를 집행하기 전 업체의 비지니스 목표, 타겟, 업종 특성 등을 고려해야

광고를 통해 비지니스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습니다.

각 광고 유형의 장점을 잘 활용한 전략을 세우시길 바랄게요!


대표님 업체 상황에 맞는 광고 유형에 대해 알아보고 싶다?

아래 프로필로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bin7419@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