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전문 마케터처럼 메타 META 광고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권소영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그룹핑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드릴게요
기본적인 캠페인과 그룹을 설정해서 광고 세팅은 되었지만, 그렇게 되면 기본 세팅값이기 때문에 효율적인 성과나 세부적인 수정이 어려워요!
그래서 전문 마케터에게 맡겨 그룹핑을 하고 광고 관리를 세세하게 맡겨주시는 것이고요.
오늘은 광고주분께서도 어렵지 않게 전문가처럼 광고 세밀하게 세팅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릴게요.
우선 간단하게 이미지로 먼저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와 같습니다.
그룹핑을 위해 신규 유저와 더불어 기존 유저를 분석하는 작업은 필수입니다. 리타겟팅이라고도 하죠!
유입 기준을 신규와 기존 구매자로 구분해 캠페인과 그룹을 세분화하면 됩니다.
캠페인은 주로 트래픽과 매출 전환으로 설정을 하는 편인데요.
유입 기준 별로 캠페인의 광고를 인구통계/관심사/유사타겟 등으로 타겟별로 그룹 생성하는 방법이 있고
유입 기준에 따라 단일이미지/슬라이드/영상 등의 소재 유형별로 그룹을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한마디로,
기존 유저 > 관심사 > 소재 A
기존 유저 > 관심사 > 소재 B
신규 유저 > 연령대별 > 소재 A
신규 유저 > 영상 유형 > 소재 C
기존 유저 > 단일 이미지 > 소재 B
이런 식으로 캠페인/그룹/소재 별로 모든 경우의 수를 만들어 A/B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는 것입니다.
성과를 최소 2주정도 추이를 두고 살펴보신 후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의 그룹을 찾아내면 됩니다.
복잡해 보이지만, 메타 광고는 세밀한 데이터를 분석해 세분화된 그룹핑을 꾸준히 테스트해내는 것이 핵심입니다.
트렌드가 워낙 빨리 바뀌는 시대이고 메타는 트렌드 변화 반영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소재 아이템도 꾸준히 모니터링하면서 발굴해내야 합니다.
이러한 작업은 시간적 리소스도 도 소요가 많이 되고, 특히 모수를 추적하는데 픽셀을 설치하거나 스마트스토어의 경우 NT 값을 입력해야 하기 때문에 번거로운 과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려우신 점이 있거나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주세요!
지금까지 퍼포 1팀 권소영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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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셀 설치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메타 광고, 왜 해야 해?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455&ae=ksy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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