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 ROAS향상 꿀 팁 캠페인 편

작성자 정재일
작성일 2024.11.20
조회수 34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정재일AE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네이버 광고 집행에서 ROAS향상을 위한 꿀 팁입니다

사실 ROAS 향상을 위한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들이 있겠죠

저는 크게 캠페인, 품질지수, 소재 세팅으로 나누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캠페인과 관련해서 얘기해볼게요!!

 


ROAS향상을 위한 캠페인 전략

모바일과 PC를 분리해서 운영하기입니다


처음 캠페인을 생성할 때 모바일과 PC를 분리하는 창이 제공되는게 아니라서

많은 분들이 처음 캠페인을 생성한 이후 그대로 운영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캠페인 생성 후 그룹의 고급설정에서 모바일과 PC 매체의 구분이 가능하답니다




또한 이곳에서 모바일과 PC의 입찰 가중치를 구분하여 설정할 수 있어요



모바일과 PC의 입찰가가 다르기 때문에

분리해서 운영을 하는 것이 훨씬 효율을 높일 수 있답니다

상품의 특성에 따라 모바일을 통한 유입이 많을지, PC를 통한 유입이 많을지를

잘 고려하여 입찰가 설정을 하는 것이 ROAS상승을 위한 팁이겠네요


좀 더 쉬운 이해를 위해서 예시를 들자면,

모바일 쇼핑을 통해 구매가 많이 발생하는 EC상품들은 대체적으로 모바일의 입찰가가

PC보다 높을 수 있겠고요,

반대로 상담이나 문의와 관련된 DB업종의 경우 PC의 입찰가가 모바일보다

높게 형성되는 경우가 많아요!!


그리고 모바일과 PC를 분리해서 운영해야

나중에 데이터를 분석 해볼 때도 분리 분석과 관리가 되겠죠!!

 

 


이번에는 이렇게 네이버 ROAS 향상을 위한 꿀 팁 캠페인편을 작성해보았는데요

다음에는 품질지수 편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더 다양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AMPM글로벌정재일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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