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가 처음 이라면 “파워링크 설정법” 이것만 보면됨 1편

작성자 최성락
작성일 2025.07.24
조회수 126


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최성락 AE입니다.


혹시 신규로 브랜드를 론칭하셨나요?
그런데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신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네이버 파워링크 설정법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파워링크 장점



  •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도, 인지도가 낮은 신규 브랜드를 즉각적으로 노출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 키워드 기반 타겟팅을 통해,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만 광고가 노출됩니다.


  • 지역, 시간, 성별, 기기별로도 세부 타겟팅 설정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버젼 파워링크                                                                                                    








PC 버젼 파워링크







자, 장점은 여기까지 하고
이제 본격적으로 파워링크 설정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 파워링크 세팅








1. 네이버 검색광고 접속 > 광고 플랫폼 클릭














2. 캠페인 생성








왼쪽 상단 > 광고만들기 > 새 캠페인 순으로 클릭
















유형 선택 (오늘은 파워링크 유형)



캠페인 이름 설정



하루 예산 설정 → 캠페인에서 하루 동안 사용할 광고비를 지정합니다.








예산 운영 방식 설정



  • 네이버 광고 시스템은 설정한 예산에 맞춰 광고를 자동으로 조절합니다.


  • ‘제한 없음’으로 설정할 경우, 예산이 빠르게 소진되면 광고 피크타임(예: 오후 7~9시)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따라서, 광고주의 노출 전략과 시간대 분석을 고려한 후 예산 제한 여부를 체크하세요.

















4. 고급 옵션 설정





  • ‘고급 옵션’을 클릭하면 시작일 및 종료일 설정이 가능합니다.


  • 이를 통해 원하는 광고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6. 설정 저장 후 닫기






이제, 새로운 캠페인 *‘테스트 2’*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1편 네이버 파워링크 캠페인 만들기에 대한 기초적인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내일은 광고 그룹 만들기, CPC 설정, 그리고 실전 집행 까지




더 디테일한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그리고 이런게 귀찮다! 잘 모르겠다 이러신 분들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33☎️




Mail: ccssrr1993@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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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최성락 마케터 입니다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그 중심에 서고자 하는 신입 AMPM GLOBAL AE 최성락 입니다.

시장과 타깃을 분석하고, 메시지를 기획하며, 실행까지 연결하는 솔루션을 제공해 드립니다

기획력, 문제해결력을 바탕으로 실행 가능한 브랜드 전략을 만드는 데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효율적인 협업과 명확한 커뮤니케이션으로, 광고주님의 니즈를 정확히 파악하고 꼼꼼하게 솔루션을 제시하는 AE 열심히 하는 최성락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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