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가 처음 이라면 “메타광고 설정법” 이것만 보면됨 1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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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락 마케터
2025-07-31

조회수 : 8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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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본부 2 최성락 AE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세팅 방법과 세팅 시 꼭 알아야 할 핵심 포인트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1. 메타 광고란?

Meta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메신저, 오디언스 네트워크 등을 운영하는 기업입니다.



메타 광고란, 이들 플랫폼에 디지털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광고 시스템입니다.




EX)




인스타그램 피드,







페이스북 스토리






메신저 배너 등


사용자 접점이 다양한 게 큰 장점입니다.



2. 메타 캠페인 유형 (6가지)




메타는 광고 목적에 따라 다음 6가지 캠페인으로 구분됩니다:



3. 메타 광고 세팅 방법



STEP 1. 비즈니스 계정 생성



Meta Business Manager에서 계정 생성



광고 관리자에 접속 후 ‘+ 캠페인 만들기클릭

 


STEP 2. 캠페인 구성



캠페인 목표 선택 → EC업종은 보통 판매캠페인 사용 (머신러닝영향 최적화)




캠페인 종류

목적

추천 사용 시점

인지도

브랜드 인지도 향상

브랜드 초기

트래픽

웹사이트 방문 유도

유입확보, 모수확보

참여

좋아요, 댓글, 팔로워 증가

SNS 채널 활성화 시

잠재 고객 확보

DB 수집

상담 유도 업종

앱 설치

앱 다운로드 유도

앱 서비스 운영 시

판매(전환)

구매 전환 유도

 

이커머스 필수

 




캠페인 이름 상품_타겟 방식 예:







STEP 3. 예산 설정



캠페인 단위 예산(CBO) 또는 광고 세트 단위 예산(ABO) 중 선택




최근 메타에서는 CBO 방식(어드밴티지 예산) 운영을 권장 중입니다.








4. 광고 세트 설정



전환 위치:  웹사이트 선택





성과 목표: 전환수 극대화



픽셀 설치 필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는 불가전환 추적 불가능)



전환 이벤트


기본적으로 구매이벤트를 설정합니다.




기여 기간





전환 기여 기간은 기본값(7일 클릭 / 1일 조회) 유지 추천




 타겟 설정





·         위치: 대한민국



·         연령 / 성별: 업종에 맞게 설정





·         상세 타겟팅: 초기에는논타겟으로 모수 확보, 이후 관심사/행동 타겟팅 적용






타겟은 최대 5개 이내 설정 추천 (너무 좁히면 확산력 저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은 간단하게 메타 광고 설정법을 알아봤는데요

내일은 2탄으로  세부 광고 설정 및 실제 메타 성과 효율적으로 내는법 으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리고 이런게 귀찮다잘 모르겠다 이러신 분들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33☎️

Mail: ccssrr1993@ampm.co.kr

kakao: Rakkk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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