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가 처음 이라면 “메타광고 설정법” 이것만 보면됨 2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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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성락 마케터
2025-0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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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AMPM 광고퍼포먼스본부 2 최성락 AE입니다.


어제에 이어서 오늘 메타광고 설정법 제 2탄  바로 시작해 보겠습니다! 안보신분은 1탄으로!


5. 광고 설정



ⓐ 광고 이름 설정



광고 단위에서도 이름일 구분하기 쉽게 설정 해두면 성과분석, A/B 테스트시 혼선 방지 할수있습니다!




ⓑ 대표 계정 연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페이지를 연결 합니다



계정에 노출되면, 댓글, 좋아요 등의 유저 반응도 이계정으로 수집 됩니다.








6. 소재 설정





ⓐ 광고 형식 및 미디어 업로드



이미지 또는 영상 업로드


이미지/ 영상 모두 가능합니다.


영상의 영우, 15초 이내 짧은 리치형 콘텐츠가 리콜률이 높습니다!




ⓑ 클릭 시 이동할 URL 설정 (랜딩페이지 입력)


광고 클릭 시 연결될 랜딩페이지 URL 입력


이곳에 유입시킬 자사몰 상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 등의 URL 입력 할수있습니다


처음 광고를 시작하는 경우, 이미지 2종 그리고 영상 1종 구성으로 A/b 테스트를 진행하는것이 효율적입니다!!






전환추적 : 픽셀 설정








여기서 픽셀(pixel) 혹은 데이터 세트를 연결합니다



이 픽셀이 있어야, 사용자가 광고 클릭후 



자사 페이지 방문 > 장바구니 담기> 결제 완료 등



전체 흐름을 메타에서 인식하고, 전환으로 측정 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픽셀이 웹사이트에 꼭 설치되어있어야만 이 연동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같은 플랫폼은 픽셀 설치가 안 되므로 전환 추적이 불가 하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오늘은 어제에 이어 간단하게 메타 광고 설정법을 알아봤는데요


아래 링크 참고하셔서 천천히 스텝바이 스텝으로 천천히 따라해 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메타 광고가 처음 이라면 “메타광고 설정법” 이것만 보면됨 1편



혹시라도 어렵거나,  이런게 귀찮다잘 모르겠다 이러신 분들 아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제가


다 하나하나 꼼꼼히 셋팅해 드리겠습니다!! 


Tel: 02-6049-4233☎️


Mail: ccssrr1993@ampm.co.kr

kakao: Rakkkk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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