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 시점 최고의 건강기능식품, 이걸 안 파세요?

최재형 마케터
2025-12-23
조회수 : 46
댓글 0
안녕하세요, Ampm 광고 퍼포먼스 3본부 5팀 최재형입니다.


최근 각광받고 있는 건강식품이 어떤 것인지, 다가오는 신년과 미래에 어떤 상품을 취급해야 할지에 관한 내용을 다뤄보겠습니다.
현재 시장 상황은?

2025년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5조 9,626억원, 성장률은 전년 대비 약 0.2%, 구매 경험률은 83.6% 입니다.
폭발적인 성장은 멈췄지만, 이제는 특별한 날 챙겨먹는 개념이 아닌 '일상적인' 식품 개념으로 정착한 단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성장폭이 정체기에 들어선 만큼 양적 전략 보다는 '질적 전략'을 세워야 할 때 입니다.
단순히 "몸에 좋다"를 강조할 것이 아닙니다.
구매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어떤 작용을 일으키는 어떤 성분이 포함되어 있다를 설명해줄 필요가 생겼습니다.
그렇다면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성분이 무엇일까요?
고령화 사회가 심화되고 노후에 대한 걱정이 늘어감에 따라 '슬로우 에이징'이라는 라이프 스타일 및 뷰티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슬로우 에이징이란 노화를 거부하기 보단 자연스럽게 받아들이고, 건강한 생활 습관과 예방 중심의 관리로 현재의 아름다움을 유지하려는 트렌드입니다.
트렌드에 맞춰 부상하고 있는 성분을 국내/해외로 나눠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1. 글루타치온(Glutathione) : '먹는 백옥 주사'로 불리며 강력한 항산화와 피부 미백, 간 해독 효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2. 콘드로이친(Chondroitin) : 관절 건강에 대한 관심이 중잔년층을 넘어 운동을 즐기는 젊은 층까지 확대되면서 검색량이 급증했습니다.

3. NMN(Nicotinamide mononucleotide) / 레스베라트롤(Resveratrol) : 세포 노화 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차세대 항노화 성분으로 직구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 중입니다.
해외

1. NAD+ 증진제(NMN, NR) : 세포 에너지 대사와 DNA 복구에 필수적인 NAD+ 수치를 높여주는 성분들로, 북미 시장의 향노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2. 퀘르세틴(Quercetin) & 피세틴(Fisetin) : 노화된 세포를 제거하는 '세놀리틱(Senolytiv)' 효과가 주목 받으며, 항염 및 면역 조절 성분으로 인기입니다.

3. 스페르미딘(Spermidine) : 세포의 자가포식(Autophagy) 작용을 활성화해 세포 정화와 재생을 돕는 성분으로 최근 급부상 중입니다.
국내, 해외 별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성분 3가지에 대해 각각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건기식 시장은 "아무거나 먹던 시대"에서 "나에게 필요한 성분을 합리적인 가격에 골라 먹는 시대"로 변모했습니다.
좋은 성분을 이것 저것 포함해서 파는 것이 아닌,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성분을 '정확하게' 알고 그에 맞춰 제품을 팔아야 하는 시대가 됐습니다.
어떤 성분을 팔아야 할지, 그 성분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판매하고 싶다는 어떤 식으로 광고해야 할 지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편하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항상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첨부 파일
댓글
0
최재형 마케터의 인사이트 전체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