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PM
작성자 오영준
작성일 2024.04.11
조회수 6
"eCPM" (이)란?
"Effective Cost Per Mille"의 약어로, 효과적인 천 개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eCPM은 광고주에게 광고를 게재하는데 천 개의 노출당 얼마나 비용이 발생하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eCPM은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계산됩니다.
eCPM=(총수익÷총노출수)×1000
여기서:
총 수익은 광고에서 발생한 총 수익을 나타냅니다.
총 노출 수는 광고가 게재된 총 노출 수를 나타냅니다.
eCPM은 주로 광고 네트워크나 광고 플랫폼에서 사용되며, 광고 성과를 평가하고 다른 광고 타입이나 플랫폼 간의 비용을 비교하는 데 사용됩니다. eCPM은 다양한 광고 유형(예: CPC, CPM, CPA)과 광고 효과를 비교할 때 유용한 지표입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