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 광고에 대해 알아보자 (1)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6팀의 김수비 AE입니다.
온라인 광고하면 인스타그램은 빼놓을 수 없는 매체인데요! 10억 명 이상의 유저를 보유한 인스타그램은 마케팅의 효율적인 도구 중 하나입니다.
인스타그램 광고는 플랫폼 곳곳에 나타납니다. 인스타를 활용하고 보는 동안에 ‘광고’라고 표시된 콘텐츠를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광고는 피드, 스토리, 릴스 등 다양한 형식으로 제공됩니다.
잠재 고객이 피드를 스크롤 하는 동안 광고를 보길 원하면 이미지 광고를 이용하고 릴스를 보는 중에 보길 원한다면 릴스 형식을 따르면 됩니다.
인스타그램의 마케팅의 큰 장점 중 하나는 타겟팅 기능입니다.
‘광고 세트’에서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언어 등을 설정하여 정교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인구 통계, 관심사, 행동 등을 설정해 사용자의 범위를 정할 수 있습니다.
‘상세 타겟팅’에선 특정 관심사를 가진 사용자에게 노출되도록 하여 클릭률과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만약에 브랜드의 인지도가 부족해서 방대하게 노출을 원한다면 관심사 설정 없이 논타켓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해당 광고와 잠재 고객에 알맞은 플랫폼과 노출 위치 설정이 가능합니다. 메타 광고 관리자 내 보고서에서 ‘노출 위치’에 따른 성과 지표를 통해 성과 확인과 추가 노출 위치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광고 유형
1. 사진/이미지 광고
출처 : 게스 언더웨어 인스타
사진/이미지 단일 광고는 JPEG 또는 PNG 형식으로 구성됩니다.
광고 CTA 버튼을 포함하여 해당 버튼 클릭 시 지정한 랜딩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2. 동영상 광고
출처 : 멀츠 에스테틱
인스타그램 플랫폼 내에 피드, 검색 결과에 표시됩니다.
동영상 최대 길이는 60초이지만 사용자의 관심을 끌기 위해서는 비교적 짧은 영상이 효과적입니다.
3. 캐러셀 광고 (슬라이드 광고)
출처 : 널디 인스타
단일 광고 내에서 여러 이미지나 영상을 표시합니다. 콘텐츠를 스와이프 하며 볼 수 있어 많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각 이미지나 영상에 링크를 삽입하여 랜딩 페이지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4. 스토리 광고
출처 : 한끼통살 인스타
스토리 광고를 통해 기업은 제품 및 서비스 방식을 창의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설문조사 및 퀴즈와 같은 인터랙티브한 구성 요소를 통해 사용자의 참여 유도가 가능합니다.
5. 릴스 광고
출처 : 바비톡 인스타
릴스 섹션에 표시되는 광고로 사운드가 포함된 짧은 영상으로 구성됩니다.
틱톡이나 쇼츠 같은 형식이며 젊은 사용자들에게 노출되고 많은 참여 유도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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