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퍼포먼스 높이기!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GFA,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란?
과거 GFA라고 불렸던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네이버에서 직접 제공하는 프리미엄 지면을 활용하여 세밀한 타겟팅과 실시간 입찰을 통해 잠재 고객의 유입을 유도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연령, 지역, 관심사 등의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며 메시지 유형 역시 배너, 동영상, 네이티브 이미지 등으로 다양합니다. 또한 우리나라 최대의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 모바일 메인이나 서브 지면, 밴드까지 동시에 활용할 수 있어 보다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시킬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이죠.
“네이버에 광고를 하면 엄청 비싼 거 아닌가요?”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보장형과는 다르게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비가 정해집니다. 보장형은 딱 정해진 단가가 있어 노출이 보장되지만, 최소 비용이 높은 편이라 부담스러울 수 있는데요. 성과형 광고는 정해진 최소 단가가 낮아 소상공인, 중소상인도 손쉽게 시작할 만한 방식이랍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의 지면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스마트 채널과 모바일 메인, 서브, 밴드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지면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채널
모바일 뉴스와 연예, 스포츠판 최상단
모바일 메인
모바일 뉴스판, 연예판, 스포츠판, 뿜판, 웹툰판, 건강판, 책문화판, 과학판 등
모바일 서브
배너형: 뉴스, 연예, 스포츠, 뿜, 웹툰, 웹소설, 지식인, 카페, 블로그 상세페이지 클릭 시 지면에 노출
피드형: 카페 새글 피드
밴드&카페
밴드앱 홈, 새소식, 채팅 등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로 퍼포먼스를 높이는 법!
우리나라에서 네이버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이 있을까요? 점유율이 높은 사이트에 노출되는 만큼, 다수의 잠재 고객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단순히 노출이 잘 된다고 해서 성과가 오르는 것은 아닙니다. 디스플레이 광고로서 소비자들을 사로잡았으면, 그것이 곧 매출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환경을 구축해놓아야 한다는 것이죠.
①배너로 노출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네이버에서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잠재 고객들이 다른 목적으로 사이트를 방문한 뒤 DA를 통해 관심이 생기면, SA로 하여금 상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해야한다는 건데요. 자사몰 내의 리뷰나, 블로그 배포, 카페 침투 등 후기를 배치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활용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②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자주 접하는 사람들은 누구일까요? 젊은 층이 주로 사용하는 메타 플랫폼과는 달리 30대 이상이 다수 포진해있다고 하니, 그에 걸맞은 소재를 고민하고 만들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소비 경험이 많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새로운 물건에 관심을 가지기보다는 이미 알고 있는 제품군에서 특별한 점을 발견했을 때 구매할 확률이 높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③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는 물론이고 세팅 후에도 나이대, 시간대까지 분석이 가능할 정도로 세부적인 타겟팅이 가능하므로, 빠른 광고 수정과 추가 세팅을 통해 퍼포먼스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클릭당 요금으로 과금되고,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운용할 수 있기 때문에 KPI에 맞게 유연하게 예산을 운용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광고를 ON/OFF하거나 입찰가를 올려 경쟁력을 높이거나 단기간에 예산을 몰아 사용하는 등의 전략을 활용해보세요.
④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이미지 배너 등 다양한 소재가 준비되어 있고 네이버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툴이 존재하므로 검수 오류를 줄이는 게 가능합니다. 또한 하나의 소재로 다양한 영역에 노출이 가능하니 일석이조나 다름 없죠. 마지막으로 전환 스크립트를 설정할 수 있어 매출 추적이 가능하고 실시간 분석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네이버에 DA를 한다고 생각하면 더러 겁부터 먹으시는 분들이 꽤 되실 것 같은데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는 적은 부담으로 높은 결과를 달성할 수 있는 방식인데다 좋은 업종이 따로 존재하는 게 아니라고 하니, 노출이 적어 유입이 일어나지 않는 대표님들이라면 꼭 한 번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시작하고 싶지만 어떻게 해야할지 어려우신 분들은 고민 마시고 광고퍼포먼스 3팀 이가람AE를 찾아주세요! 친절한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좋은 인사이트로 돌아오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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