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에서의 AI (Artificial Inteligence) 활용도를 아세요?
<이 그림의 화가는 누굴까요?>
인공지능과 자동화 기술이 더욱 발전하면서, 마케팅에서의 활용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이후에는 개인화된 콘텐츠, 예측 분석, 고객 서비스 등에 AI를 활용한 사례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상단에 보신 그림도 AI가 그린 그림이랍니다? 놀랍지 않으신가요?
<(전통적인) 시간에 따른 소비자 상호작용 모델이에요!>
이렇듯, 소비자들은 이제 제품 또는 서비스 자체보다는 그들에게 제공되는 경험에 더 많은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업들은 제품 이외에도 소비자들에게 감동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죠! 예를 더 들어볼까요? 마케팅 분야에서 인공지능(AI)과 자동화 기술은 전례 없는 혁신을 가져오고 있습니다.<AI는 의사결정에 있어 경험과 예측을 돕고 있어요!>
많은 기업들이 그렇듯, AI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어요! 현재는 대량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향후 트렌드를 예측하는 데에도 사용하고 있고, 개인들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AI가 제공하는 데이터 분석 결과를 활용하면 보다 정확한 전망과 결정을 내릴 수 있습니다. 이는 비용 절감과 효율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답니다!!
<AI를 활용한 자율주행차는 지속 가능성에도 도움을 주죠!>
21세기 들어서는 더더욱~ 지속 가능성과 사회적 책임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잖아요! (강조) 소비자들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과 윤리적인 측면을 고려하여 제품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 기업들은 이를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있죠! 그래서!! 여기 AI를 활용한 전기차 자율 주행으로 자사가 보유한 기술도 홍보하고, 환경도 생각하는 기업으로 PR할 수도 있다는거 아니겠어요?!
<AI가 비디오 마케팅이랑도 연결된다고?>
또한 다양한 형식과 플랫폼에서의 콘텐츠 공유가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디오 콘텐츠는 소비자들에게 더욱 매력적으로 다가가기 때문에 비디오 마케팅은 계속해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구요! 알고리즘 파악과 데이터 수집을 위해 여기서도 AI는 광범위하게 활용될 수 있어요!
- <기계 학습(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프라이버시 강화도 AI가!>
- 마지막으로 여러분.. 개인정보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 여기 없죠!? 바로 이렇듯, 소비자들의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면서, 기업들은 이를 고려한 데이터 수집과 활용 방법을 새롭게 고민하고 있거든요! (당당) 그래서 기업들은 여기서도 AI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답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