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 업종 광고는 어떻게 하는 게 효율적일까?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이사’ 업종의 광고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사 업종은 이전에 이야기했던 창업 업종과 비슷하게, 고객들의 문의 DB를 수집하는 업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진행 양상도 유사한 편인데요. 메인으로 활용할 수 있는 것은 검색광고, 그 중에서도 네이버 파워링크입니다.
지난 번에도 이야기했듯이, 파워링크는 이커머스 업종이 아닌 DB 업종의 경우 높은 클릭율과 전환 성과를 보이며 정확한 니즈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이 검색하여 유입될 확률이 높으므로 적절한 키워드 전략을 활용해야만 합니다. 같은 광고비를 사용하되 다른 업체들보다 훨씬 효율적인 광고를 진행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광고비 누수를 막기 위한 전략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PC / 모바일 디바이스 분리
실제 운용 중인 이사 업체의 캠페인 분리법
디바이스별 검색량이 상이하고, 그에 따라 입찰가도 달라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예산 편성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관리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간혹 디바이스 분리를 하지 않은 채 광고를 진행하는 분들이나 PC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고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사’ 키워드를 사용하는 연령대나 성별의 특성 상 PC 검색량도 높은 편이므로 예산을 다소 낮추어서라도 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지속적인 키워드 발굴
네이버 측에서 제공하는 키워드 도구를 활용해 키워드 별 트래픽을 대략적으로 파악해보고, 입찰가를 조정해나가며 어떤 시간대에 얼마의 입찰가를 사용하는 것이 효율이 좋은지를 알아내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후 실제 매출과 전환으로 이어지는 키워드가 어떤 것인지를 살펴봐야 하는데요. 역시 네이버 측에서 제공하는 보고서나 프리미엄 분석을 통해 일별, 월별, 캠페인 별, 키워드 별 전환과 매출을 파악하고 각각에 맞는 전략을 수립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으로 브랜드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라는 매체는 접근성이 좋고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다양하고 구체적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을 지닙니다. 자사 홈페이지에서 얻기 힘든 전문적인 정보, 실제 이사 과정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알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도 긍정적이죠. 신뢰도 높은 정보를 꾸준하게 전달함으로써 브랜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실제 유입을 늘려나갈 수 있습니다. 비슷한 맥락에서 블로그 기자단이나 언론 보도 자료를 배포하는 등 바이럴을 활용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결론적으로는 키워드 선정에 신중을 기해야 하며, 신뢰도 높은 정보를 전달하여 브랜딩을 해나가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만일 국내이사, 해외이사 업종 광고에 대해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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