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 매력적으로 구성하는 꿀팁!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매출 전환의 주요 요소인 상세페이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세페이지, 왜 중요한데?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는 부분인 상세페이지. 하지만 사실 소비자가 홈페이지에 유입이 된 후 체류시간을 늘리고 전환까지 이어지도록 만드는 건 상세페이지의 힘입니다. 단순히 광고를 노출시키고 홈페이지에 들어오게 만들면 끝인 게 아니라,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정보들을 곳곳에 효과적으로 배치함으로써 전환률을 높일 수 있는 것이죠. 그렇다면 상세페이지는 어떤 식으로 구성해야 효율적이라고 할 수 있을까요?
효과적인 상세페이지 구성법
①이미지
일반적으로 메인 이미지를 최상단에 배치합니다. 제품의 정면이나 다양한 각도에서 촬영한 컷을 여러 장 제공합니다. 그 아래로는 전체적인 제품의 모습과 함께, 상세한 이미지를 활용해 디테일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어 고객들이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주어야 합니다.
②상세정보
상세정보를 제공하는 방식도 업종이나 트렌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데요. 최근에는 텍스트나 이미지 뿐 아니라 영상 콘텐츠를 통해 더욱 자세하고 방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특히 의류 업종의 경우, ‘가상 피팅룸’이나 움직이는 이미지를 삽입해 제품의 소재감이나 핏, 길이 등을 보다 세세하게 제공할 수 있으며 뷰티 업종의 경우에는 제형이나 사용법을 설명하기 쉽습니다.
③활용법
제품이 가진 속성을 단순하고 담백하게 나열하기만 한 상세페이지는 매력도가 떨어집니다. 특정 상황을 연출해 소비자들이 해당 제품을 어떤 식으로 사용할 수 있을지 어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④고객리뷰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한 실제 고객들의 리뷰는 일반적으로 하단에 배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상단에 배치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구매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중요하게 판단하여 배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케터적인 입장에서도, 소비자적인 입장에서도 후기와 리뷰를 확인하는 건 필수적인 요소이기 때문이죠. 또한 고객들의 의견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중요한 창구이므로 반드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효과적인 상세페이지를 구성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해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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