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업종 광고, 지금 시작하신다면 주목!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3팀 이가람AE입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광고는 어떤 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지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미 수많은 업체들이 앞다투어 자리를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품군, 다양한 기능을 자랑하는 뷰티업종은 신규 사업자가 뛰어들기엔 상당히 레드오션인 분야입니다. 그만큼 아무렇게나 마케팅을 해서는 안 되며,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매체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할 부분은 우리 브랜드가 시장 내에서 어느 위치를 차지하고 있느냐일 것 같은데요. 인지도가 낮은 신생 브랜드이냐, 어느정도 인지도가 있는 브랜드이냐에 따라 마케팅 전략이 다를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런칭한지 얼마 되지 않은 신생 뷰티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하느냐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익숙하다고, 쉽다고, 네이버 검색광고만 진행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낮은 인지도와 브랜딩이 이루어지지 않은 채 검색광고만 하시는 것은 효율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브랜드와 제품을 의도를 가지고 탐색하는 고객이 적을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마케팅 퍼널의 <인지> 단계에 있는 신규 브랜드들은 그에 걸맞는 미디어믹스를 활용하여 브랜드를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기억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인지도 상승과 브랜딩이라는 목적성에 어울리는 방식입니다. 다수의 이용자들에게 브랜드를 노출시키고, 지속적으로 유입을 늘릴 수 있죠.
메타는 세분화된 타겟팅을 제공하고 있으며 머신러닝을 통한 데이터 예측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는데요. 자연스러운 네이티브 광고를 노출시켜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유도하기도 쉽습니다.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머신러닝은 데이터 수집에 용이하고 그를 통해 광고를 최적화하는데에 도움이 되며, 이렇게 수집된 고객 데이터를 리타겟팅에 활용해 소비자 패턴에 맞게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배너광고 역시 마찬가지인데요. 다수의 제휴 매체에 광고를 송출함으로써 노출을 극대화하고 유입 고객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GDN은 유튜브에도 노출이 가능하며, ADN은 온사이트 마케팅으로 전환까지 유도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바이럴 광고
뷰티업종 마케팅에 있어 바이럴은 빠질 수 없는 요소입니다. 단순 블로그 체험단, 카페 체험단을 넘어서서 유명 인플루언서에게 협찬을 한다거나, 제품 협업을 요청하는 경우도 있으며, 타 업체와 차별화된 제품 특성을 언론에 보도함으로써 신뢰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럴 광고는 다양한 지면을 차지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원하는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리뷰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단순 디스플레이 광고나 검색광고와는 달리 다양한 방식을 활용하여 광고 피로도를 줄이고, 또 이용자들 사이에서 자발적인 확산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비용이 절감된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브랜드 검색광고
어느정도 브랜드의 인지도가 생겼을 때 진행하기 좋은 광고입니다. 브랜드 인지도가 너무 높다면 단가가 비싸고, 반대로 너무 낮다면 검색량이 적기 때문입니다. 우리 브랜드를 검색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시점에 활용한다면 저렴한 금액대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즉, DA나 바이럴과 함께 미디어믹스로 사용하기 좋다는 것이죠.
자사명, 대표제품명 등 브랜드와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브랜드 검색광고는 타 업체와의 비교가 이루어지지 않으므로 주목도가 높고 유입률을 상승시키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전환률이 높고 이탈률이 적은 것 역시 장점입니다. 소재 내에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아 효과적인 브랜드 이미지 전달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뷰티업종 마케팅 매체는 어느 것을 선정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인지도를 쌓아가는 단계에서부터 탄탄하게 마케팅을 진행해야 이후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습니다. 관련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거나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이가람AE [ 02-6049-4199 ] 를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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