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거는 알아야 합니다! 2024 마케팅 트렌드 [3]

작성자 이현노
작성일 2024.02.05
조회수 2514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2024 꼭! 필요한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마케팅 트렌드를 2차에 이어서 마지막 3차 살펴보겠습니다!

-꼭 알아야할 마케팅 트렌드 3차 순서-


○ 사용자 경험 기반 제품 홍보


○미디어 마케팅


○트렌드 재킹


●. 사용자경험기반제품홍보

마케터는고객간의소통이보다쉽게이뤄지고더많은커뮤니티기반의콘텐츠가제작되어바이럴될수있도록노력합니다. 

소셜미디어내에사용자가제작한콘텐츠를홍보하고웹사이트에고객리뷰작업또는추천인보너스프로그램을운영하는일을 하고 일부 회사는커뮤니티기반의회사를인수하기도합니다.

커뮤니티주도의마케팅전략은커뮤니티가비즈니스자체내에구축될때가장효과적입니다.

피그마에서제공하는템플릿의대부분이사용자에의해직접제작되고있습니다.

이러한특징은사용자간의협업이다른사용자에게유용할수있다는브랜드의정체성을강조하여보여줍니다. 

또한피그마는프렌즈오브피그마라는회사주도의사용자커뮤니티를구축하여지역별그룹으로나눠이를후원하고지원하고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그마커뮤니티를성장해나가면서사용자의브랜드충성도를높이고효과적인바이럴마케팅을수행할수있습니다.

●. 미디어마케팅

앞서언급된 5가지의트렌드를보면알수있듯이미디어는더이상마케팅의한측면이아닌마케팅의기본이되었습니다. 

마케팅을위한블로그, 유튜브채널또는그외채널을사용하여마케팅전략에미디어를반드시포함해야합니다. 

그리고회사는이러한니즈를해결하는데도움을주거나제품자체가아닌다른측면에서가치를제공할수있어야합니다.

에너지음료를판매하고있는마케팅의최강자라할수있는레드불은스포츠구단운영사업, 스포츠선수후원사업및여행사업외에도레드불은잡지, 콘텐츠사이트, 레코드레이블, TV 쇼및영화로구성된소규모미디어기업도보유하고있습니다. 

이모든미디어는자체적으로수익을내고있을뿐만아니라레드불을 70억달러가넘는전세계적인브랜드로거듭나게했습니다. 

레드불은극단적인사례일수있지만오늘날대부분의회사가다양한형태의미디어마케팅에투자하고있습니다. 

은행에서음식관련출판물을인수하기도하고수백만명의틱톡팔로워를보유하고있는게임제작사를찾아볼수도있습니다. 

고객을확보하려면먼저팔로워가필요하다는점을잘알고있는아티스트들을후원하고있는앱도있습니다. 

사람들은엔터테인먼트, 교육또는타인과의유대감을찾고있습니다. 

만약이점을고려하지않고제품이나서비스광고만제작한다면대중으로부터반응을끌어내기어려울겁니다.

●. 트렌드재킹

트렌드재킹은브랜드가인기주제, 이벤트또는밈을사용하여잠재고객과유대감을갖는 SNS 마케팅전략입니다.

브랜드는이미온라인커뮤니티의관심을사로잡은대화와관심사를활용하여이러한논의의 우선적으로

노출도와브랜드인지도를높일수있습니다.

트렌드재킹의주요장점중하나는유행과바이럴리티를생성할수있는능력입니다.

인기주제나밈을 SNS 콘텐츠에통합함으로써브랜드는더많은잠재고객의관심을끌수있습니다. 

이를통해사용자참여, 공유및잠재적도달범위가일반적인팔로워기반을훨씬넘어설수있습니다.

트렌드재킹을통해브랜드는개성과창의성,유머, 재치, 독특한관점을트렌드주제와관련된콘텐츠에주입함으로써브랜드는자신을차별화하고고객에게기억에남는인상을줄수있습니다. 

이것은친숙하고가까운이미지를촉진할뿐만아니라소비자와보다진실 되고인간적인관계를구축하는데도움이됩니다.

반면 브랜드는신중하고진정성있게트렌드 재킹에접근해야합니다. 

선택한트렌드나주제가브랜드의가치, 대상고객및전반적인마케팅전략에부합하는지반드시확인하고 단순히트렌드를추구하기보다는대화에가치를더하기위해노력해야합니다.


2024 마케팅 트렌드 알아보기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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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마케팅 트렌드 [2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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