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좋은 소재는 이렇게 만듭니다!- 광고 소재(2)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3.27
조회수 1994

안녕하세요 AMPM 전석희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소재 제작에 대한 이야기를 할 텐데요, 지난번에는 매체별 소재에 대해 다뤄보았다면 이번엔 타겟별 소재에 대해 다뤄보고자 합니다!


타겟은 실제 우리 광고가 노출되는 유저이기에 타겟에 대한 이해는 꼭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특성이 있지만 우선 성별에 따라 분류 해볼게요.


남성: 남성 타겟의 경우 어떤 소재가 가장 효율이 좋을까요? 남성 타겟의 경우 아무래도 전반적으로 단일 이미지에 1+1, 할인율, 가격과 같은 후킹성 문구를 삽입하는 것이 가장 성과가 좋았습니다!


이는 남성들이 자신들에게 필요한 정보만 충족되면 그 이상의 정보는 원하지 않는다는 느낌인데요 마치 저희가 쇼핑을 하러 매장에 들어갔을 때 이것 저것 둘러보기 보다는 분명한 목적성을 가지고 구매하고자 했던 물품을 구매하고 바로 나오는 것과 같은 느낌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성: 반면에 여성 타겟은 제품 후기, 다량의 정보, 따뜻한 무드(감성적 문구)와 같은 소재를 기획했을때 성과가 좋은 편이였습니다제품의 이미지와 제품을 착용한 이미지, 배경을 포함해 전체적으로 어울리는 이미지가 성과가 좋았습니다! 문구의 경우 예를 들어 요즘 입기 좋은 봄코디, 귀염뽀짝 오버핏 후드모음(하트), 봄신상 휘뚜루 마뚜루~ 감성적 문구를 활용했을 때도 성과가 좋았습니다!


남성의 경우에는 필요 정보만 충족되면 됐다면 여성의 경우 필요 이상의 정보 노출 TMI일수록 좋고 정보가 많을수록 좋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남성과 여성이 쇼핑하는 방식과 느낌이 다르듯이 온라인도 크게 다를건 없는 것 같습니다.

 

네 이렇듯 타겟 매체별로 기획할 수 있는 소재가 다른데요, 해당 방식으로 다량의 소재를 기획하고 제작하였다면 실제 광고 집행을 통해 테스트를 해야겠죠?


소재 테스트 기간

소재 테스트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자면 짧게는 3일 길게는 한달 이상 테스트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그 이유는 어느정도 유의미한 모수가 쌓여야 보다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소재 테스트는 쉽게 말해 이상형 월드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A, B ,C ,D 4개의 소재를 등록 후 클릭 수, 전환 수가 높은 두 가지의 소재만 남기고 삭제, 이후 A 소재와 A소재에 문구 및 이미지를 추가하여 A-1 소재 등록 두 소재 테스트 이런식으로 일정 기간 테스트를 통해 안정화를 유도한다는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네 이렇듯 오늘은 소재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는데요 혹시 해당 내용 관련해서 질문이 있으실까요? 관련 질문 없으시면 여기까지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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