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E'사 검색광고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1 팀 양다빈 AE 입니다.
오늘은 식품업종 'E'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문제점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해당 브랜드는 수제 견과류바 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 예산 15~20만원
* 매체: 네이버 검색광고
* KPI는 전환 수 증대
* 업종: 식품업종
현재 브랜드 상황을 말씀드리자면, 브랜드 인지도가 부족한 상황이었으며 예산의 증액에 대한 제약도 있는 상황이 었습니다.
해당 계정으로부터 도출한 문제점 및 개선 방안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E사 쇼핑검색광고 문제점 ]
1. 그룹 캠페인 설정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온 것은 수많은 캠페인에 캠페인 별 그룹 수 또한 많은 것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그룹을 많이 분리하여 운영하는 것은 괜찮으나, 현재 예산으로는 메인 제품/키워드 그룹에 집중하여 관리하는 것이 더욱 예산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추가로 광고계정 관리면에 있어서도 번거로움이 있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2. 소재
쇼핑검색광고에 있어서 홍보문구도 중요하지만 가장 눈에 잘들어오는 상품 이미지가 중요한데요 해당 광고에 타사 대비 노출 상품 이미지가 눈에 들어오지 않은 점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상품 이미지 소재에서 상품의 특성이 제대로 드러나있지 않아 상대적으로 눈에 띄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제품의 특성이 잘 보이는 이미지 사진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것같습니다.
추가로 확장소재에 찜수, 리뷰평점 등이 추가되어있었는데 리뷰 수가 많지 않은 제품에도 해당 확장소재가 등록되어 있어 클릭까지 이루어지지 않을 수도 있는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적은 리뷰수의 제품경우는 해당 확장소재를 빼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입찰가
낮은 입찰가로 운영중이셨기에 노출이 많이 되지않았고 이로 인해 전환까지 이루어지기 어려운상황으로 보입니다. 해당 예산안으로 광고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메인제품을 잡고 그 제품을 위주로 키워드 확장, 입찰가 조정 등을 통해 광고를 운영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해당 문제점에 대해 분석해보았는데요
다음시간에는 해당내용으로 셋팅했을때 어떻게 개선했는지에 대해 더욱 자세히 다루고
성과개선이 얼마나 되었는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계정 세팅에 있어서 어려우신점이나, 검색광고 전략, 꿀팁 등에 대해 궁금하신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문의주시면 상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양다빈 마케터였습니다.
전화: 02-6049-4452 / 메일: davi23@ampm.co.kr
양다빈 마케터 소개 영상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