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영업자 필독! 네이버에서 우리 가게 홍보는 어떻게 할까? 'B'사 문제점 분석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문희연 AE입니다.
자영업자시라면 가게 홍보를 위해 네이버 매체를 종종 사용하시곤 하는데요.
하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광고주분의 계정을 토대로
소액으로 간단하게 네이버 광고를 어떻게 세팅하면 좋을지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계정 광고주에 대한 간략한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광고 목표: 고객 수 증대
2) 월 예산: 40만원
3) 현재 집행 매체: 네이버 SA (파워링크, 플레이스)
광고 세팅 전략
01. 파워링크
해당 광고주께서는 부산에서 고깃집을 운영하고 계시기 때문에,
1) 부산 지역과 그 인근 지역을 포함한 그룹
2) 손님들이 우리 고깃집을 방문하는 목적
ex) 회식, 데이트, 여행
3) 고깃집 관련 키워드
이렇게 키워드 그룹을 나누어 설정하였습니다.
단순히 고깃집을 찾는 키워드만 공략하는 게 아니라,
여행 온 사람들, 데이트를 위해 맛집을 찾는 사람들, 회식을 위해 단체석이 필요한 사람들 등
방문 목적에 따른 키워드를 공략하고,
우리 지점이 위치한 지역만 공략하지 않고 그 인근 지역까지 공략해 키워드를 세팅한다면
더 많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플레이스
어느 음식점을 갈지 정하지 않았을 때, 혹은 미리 서치하려고 할 때
소비자들은 주로 네이버 지도에서 검색하곤 하는데요.
플레이스는 네이버 지도 내에서 검색 시에 상단에 노출시킬 수 있는 광고입니다.
주문 인기 메뉴가 있다면 등록이 가능을 진행해서 더욱 다양한 가게 이미지를 노출시키고,
파란색 박스처럼 우리 가게를 어필할 수 있는 홍보문구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당 광고주께서는 기존에 홍보문구 활용을 잘 못하시고 계셨는데요,
다양한 셀링포인트를 발굴해서 홍보문구에 등록하여 클릭수를 증대시켰습니다 :)
우리 가게의 셀링 포인트를 잘 어필한다면,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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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자영업자 광고주님의 네이버 검색광고 세팅 전략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향후 더 많은 세부 키워드 발굴을 통해서 클릭률을 증대시킬 수 있는 전략을 구상할 예정입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저 문희연 AE를 찾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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