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제기획업체의 마케팅 전략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제가 직접 진행하고 있는 축제기획업체 B사의 마케팅 전략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B사에 대해 간략한 설명을 드리자면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업종 : 축제/행사 기획사
예산 : 월 100-150만원
진행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KPI : 문의 증대
해당 업체의 경우 이전에 마케팅을 진행했던 경험이 없어서 세팅의 문제가 있었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매체에 대한 지식이 없으셔서 제가 차근차근 매체에 대해 알려드리며, 세팅을 진행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제가 B사를 진행하며 세웠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1. 키워드별 그룹 분리 운영
: 해당 업체는 지역 행사부터 시작해서 축제, 준공식, 기공식 등 다양한 행사의 대행을 하는 업체였습니다.
따라서 같은 키워드로 묶을 수 있는 축제/행사 그룹, 자사명 그룹, 식 관련 그룹 (준공식, 기공식 등) 으로
나누어 세팅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하려고 합니다.
2. 확장 소재 활용
: 수많은 경쟁사들에서 해당 업체로 유입을 시키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확장 소재를 활용하여 유저들의 눈길을 끌 수 있도록 다양한 확장 소재를 활용하였습니다.
3. 키워드에 맞는 소재 세팅
: 키워드 별로 그룹을 분리하였기 때문에 키워드에 맞게 소재도 세팅함으로써
유저들의 검색 의도에 최대한 적합한 광고를 노출시키려고 합니다.
자, 이렇게 축제기획사 B사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렸는데요!
사실 집행한지 얼마 되지 않았고, 신규로 진행을 시작하게 된 업체이다 보니
이전 데이터가 없어서 많은 내용이 담겨 있지는 않지만
관련 업종 대표님들께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실 경우에
언제든지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세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 이다예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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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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