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4를 활용한 META 타겟설정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 GA4를 활용한 META 타겟에 대하여 전달드리겠습니다.
타게팅은 유저들의 온라인상 쿠키값을 기반으로 잠재고객을 설정하여 적은 광고비로 효과적인 광고성과를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GA4 를 활용한 META 타겟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GA4(구글 애널리틱스)를 활용한 META 타겟 광고방법을 말씀드릴게요
· 먼저 GA4의 고객 고유 식별값과 META 의 고객 고유 식별값을 맞추고
· GA로 세그먼트를 생성하여 잠재고객 리스트를 추출한
후
· 페이스북에 추출한 고객 리스트를 등록하여 맞춤
타겟 광고를 진행합니다.
1. 스크립트 설치
GA와 페이스북에서 고객 고유 식별값 수집 및 행동 데이터 수집을 위해서는 스크립트를 설치해야합니다.
GA와 페이스북은 스크립트 설치를 통해 각각 고객에게 부여하는 고유 식별값이 있는데요,
서로 다른 고객 고유 식별값을 통일시키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픽셀 내용을 아래와 같이 일부 수정해야합니다.
fbq(‘init’, ‘123456789012345’ ); → fbq(‘init’, ‘123456789012345’,
{ external_id: cid } );
· ‘123456789012345’는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고객 고유 식별값 예시
· ‘cid’는 GA에서 제공하는 고객 아이디(Client ID)
위와 같이 페이스북 픽셀 내용을 수정하여 설치하면,
페이스북에서 고객 고유 식별값을
수집할 때 GA의 고객 고유 식별값(cid)를 함께 수집합니다.
GA에서 고객 고유 식별값(cid) 리스트를 추출하여 페이스북 타겟 광고 집행 시,
cid를 통해 페이스북 고객을 분류하고 해당 고객들에게 타겟 광고를 집행할 수 있습니다.
2. 타겟 고객 추출
GA 스크립트 설치 후 수집된 데이터에서, 세그먼트 생성 및 사용자 ID(Client ID)를 추출합니다.
· 경로 : Google Analytics 보고서 > 잠재고객 > 사용자 탐색기
· 방법 : 측정 항목 및 대상에서 ‘Client ID’ 선택 > (우측상단) 내보내기
3. 맞춤타겟 등록 및 집행
GA에서 추출한 사용자 ID를 페이스북에 맞춤타겟으로 등록합니다.
· 경로 : 페이스북 > 광고관리자 > 타겟
· 방법 : 타겟 만들기 > 맞춤 타겟 > 고객 리스트
등록한 맞춤타겟을 대상으로 페이스북 광고 캠페인을 집행합니다.
· 경로 : 페이스북 > 광고관리자
· 방법 : 캠페인 > 만들기 > 광고옵션 선택 > 타겟 설정
최근 90일 동안 구매이력이 있는 유저, 5회 이상 사이트에 방문한 유저 등
GA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다양한 세그먼트를 생성하고, 목적에 맞는 타겟 마케팅을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거나 꿀팁을 알고싶으시다면
언제든 아래 연락처로 문의주시면 무료로 컨설팅 혹은 인사이트 분석 도와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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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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