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타게팅 모르시는분 없죠?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3팀
황준호AE 입니다:)
오늘은 GA4를 활용한 META 타겟에 대하여 전달드리겠습니다.
오늘은 GDN 타게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구글이 직접 운영하는 G-mail, Youtube, Playstore 등 다양한 사이트 또는 매체에서 노출이 가능합니다.
뿐만 아니라, 구글과 제휴를 맺은 사이트들에도 노출이 되다보니 정말 많은 웹사이트 및 매체에서 광고노출이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타겟팅
대표적으로 게재위치타겟팅, 키워드, 관심사,URL타게팅 이 있습니다.
1. 게재위치타겟팅
해당 타겟팅의 경우 광고를 게재할 특정 웹페이지를 선택하여 해당 웹페이지에서만 노출시킬 수 있는 타겟팅 방법입니다. 원하는 타겟군에게 노출시키고 싶다 하실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2. 키워드타겟팅
해당 타겟팅은 말 그대로 광고주가 설정한 키워드와 연관성이 있는 페이지에 노출이 되는 광고방식입니다.
예를들면 소개팅 앱을 이용하기 위해 위해 소개팅앱 관련 키워드를 추가했으면
과련한 키워드를 검색한 유저에게 노출됩니다.
3. 관심사타겟팅
해당 타겟팅의 경우 특정 관심을 갖는 인터넷 사용자에 맞추어 광고를 노출시키는 방식입니다.
상세한 인구통계, 관심분야, 구매의도, 유사 잠재고객 세그먼트를 생성하시면 됩니다.
4. URL타겟팅
마지막으로 제가 가장 자주 사용하는 URL 타게팅입니다.
특정사이트 혹은 앱을 이용했던 유저에게 노출시켜줍니다.
GDN의 특징은 넓은 광고 도달범위 입니다. 타겟팅을 정확히 설정한다면 효과적인 광고를 집행할 수 있을것입니다. 정교한 타겟팅을 통해 연관성이 높은 잠재고객 또는 구매가능서이 높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해당광고를 노출시키면 불필요한 노출은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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