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딩 vs 전환 그 승자는..?
작성자 신나라
작성일 2024.09.30
조회수 490
안녕하세요.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입니다.
여러분, 광고를 진행하는 목표는 무엇인가요?
광고를 진행하는 목표에는 매출이 되기도 하고 전환이나 브랜딩이 되기도 합니다.
그렇다면 브랜딩과 전환 둘 중 어떤 것이 더 중요할까요?
정답은...
둘 중 하나가 중요한 것보다는 둘은 상호 보완적입니다.
달걀이 먼저인지, 닭이 먼저인지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브랜딩과 전환도 비슷한 관계라고 생각합니다.
강력한 브랜딩은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인식을 제공하면서 전환율이 높아질 가능성이 커지며,
높은 전환율은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높이는 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즉, 브랜딩이 더 중요하다! / 전환이 더 중요하다!에 대한 정답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브랜딩은 왜 중요할까요?
강력한 브랜딩은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해당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합니다.
예를 들어, 운동화를 생각할 때 특정 브랜드가 떠오르시나요?
그것은 그 브랜드의 이미지와 신뢰 때문입니다.
한 마디로 소비자가 어떤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에서 그 브랜드를 떠올리게 하는 것입니다.
그럼 전환은 왜 중요할까요?
제품을 구매 전 다양한 사이트 비교를 통해서 구매를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전환이 발생하고 구매수와 리뷰가 모인다면 그걸 보고 또 다른
전환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한 마디로 소비자의 선택에 있어서 실제 행동으로 연결하는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랜딩이 먼저
돼야지 전환이 발생한다고 생각을 할 수도
전환이 발생하고 전환이 모여야지 브랜딩이 가능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정답이 있는 것이 아닌
두 가지 요소를 균형 있게 고려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4팀 신나라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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