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새로운 전략법 직.접. 공개???

작성자 이요담
작성일 2024.10.02
조회수 464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메타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과거 그리고 최근까지도 메타 광고를 집행하면 보통 많은 마케터들과 대표님들께서

트래픽캠페인을 통해 브랜딩을 하고 인지도를 알리고

전환캠페인을 통해 구매와 같은 전환을 이뤄내는 방식을 많이 활용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메타 프로팀과 컨퍼런스콜을 통해 광고 성과에 대한 논의를 하는데,

트래픽캠페인 / 전환캠페인의 병행 보다

전환캠페인으로 전환 가능성이 있는 유저를

머신러닝이 찾아낼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더 좋을 수 있다라는 이야기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게 무슨 말이냐 하면

과거에는 광고 예산을 효율을 위해 트래픽캠페인과 전환캠페인에 나눠서 분배를 했었는데요

그 부분을 두 가지 캠페인으로 분리하지 않고

'머신러닝을 통해 전환캠페인 하나만에 사용하는 것이 오히려 효율이 좋을 수 도 있다"라고

메타 내에서 얘기가 나온 상황인거죠



물론 트래픽 캠페인이 필요없다 이런 이야기는 절대 아니고

제품/인지 단계에서 도달캠페인과 트래픽캠페인도 활용할 수 있지만

예산을 편성할때는 예산 규모에 따라 도달/트래픽 캠페인을 생략하고

전환 캠페인으로 해당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전략도 구사할 수 있다 정도의

인사이트를 가져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전략은 실제 마케터들 사이에서도

'전환캠페인만 사용했는데 트래픽과 전환캠페인 둘 다 사용하는 것 보다 효율이 좋았다'라고

하는 후기 경험담도 들려오고 있으니 상황에 따라서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사실 이 부분은 이커머스업종을 판매하고 계신 대표님들께

모두 해당되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활용하셔서 좋은 광고 효율을 가져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네이버 검색광고 알아보기 <신제품검색광고 이론편> 

뷰티업종이라면 매체 이렇게 활용해보세요! 

<창업 업종 주목!> 광고 전략 모두 풀겠습니다 

파워링크가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하지마세요! 

2024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팁 <1탄> 

2024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팁 <2탄> 

돈을 아끼자~ 품질 지수 높이는 5가지 방법! 

프랜차이즈업종 메타 활용 전략 1탄 

프랜차이즈업종 메타 활용 전략 2탄 


2939013384_1726116331.8619.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indy119@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