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N vs 모비온 어떻게 다르지?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11.29
조회수 26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ADN & 모비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번 인사이트에서 제가 ADN과 모비온에 대해서 설명해드렸죠?

둘다 네트워크 배너를 지원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그래서 ADN과 모비온은 각자 어떤 특장점이 있는지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ADN의 장점

 

1.  온사이트 마케팅

 ADN의 가장 큰 특징은 온사이트 마케팅입니다.

국내 최초로 네트워크 광고와 온사이트 마케팅을 동시에 지원한 플랫폼이죠

메인패널, 상품패널, 메시지패널, 클로징 패널 등을 통해 상품을 한 번 더 노출하고 전환을 이끌어냅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사용자가 사이트를 이탈하려고 할 때 나타는 클로징 패널은 성과가 좋은 것을 알려져있습니다.

 

2.  DMP타겟팅

ADN의 DMP타겟팅은 국내 최애 온/오프라인 데이터 활용하여 보다 다양하고 정확한 타겟팅 가능합니다

 ADN, SKP, 롯데, 로플랫DB에서 방문이력, 구매이력, 결제이력, 영화예매정보 등의 다양한 데이터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SK에서 제공하는 Tmap데이터나 로플랫 데이터를 통해 정밀한 지역기반 타겟팅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모비온의 장점

 

1.  제휴 매체 국내 1

모비온은 언론사, 커뮤니티, 포털 및 소프트웨어, 앱 등 5000개 이상의 제휴 매체를 보유하고 있는

시장점유율 1위의 네트워크 배너 플랫폼입니다.

 

2.  경쟁사 타겟팅

모비온 같은 경우에는 성향매칭을 통한 경쟁사 마케팅에 강점이 있습니다.

경쟁사 사이트에 방문하거나 제품을 구매한 유저들에게 자사 광고를 노출하는 타겟팅으로

우리 브랜드가 인지도가 약하다면 경쟁사의 모수를 끌어와 노출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3.  x카카오 비즈보드

 

모비온에서 카카오톡 비즈보드 광고도 집행할 수 있습니다

일정 시간동안 앱에 접속한 모든 사람들에게 노출되는 cpt 과금방식이 아니라,

클릭 당 과금 되는 cpc 방으로 카카오의 4100mau와 모비온의 유저 타겟팅 기법을 활용

자사의 타겟에게 효과적으로 노출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ADN과 모비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관련하여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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