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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레스트핏

작성자 유예원
작성일 2025.01.09
조회수 273
thumb-nail

업종

패션/잡화

광고 주제

검색광고, 배너광고

광고 매체

네이버

마케팅 KPI

전환매출액 상승

집행매체

NAVER(브랜드검색/쇼핑검색/GFA)

집행성과

SA ROAS 600% 달성 / GFA ROAS 560% 달성

운영전략

최초 상담 당시, 광고주 진행사항

: 파워링크 월 50 쇼핑검색광고 월 3만원 운영


ㄴ 컨설팅 진행 시 전체 예산 및 KPI를 듣고 그에 따라 미디어믹스 견적안을 새로 짜드립니다.

기존 집행 이력 + 메인 타겟 분석 및 키워드 분석으로 실제 타겟 분석 후 매체 선정하였습니다.


1. 파워링크 ▶ OFF 결정 

ㄴ 기존 문제점: 캠페인 내 파라미터 추적X 

ㄴ 기존 전환 데이터 파악 어려움

ㄴ 자사 키워드에 월 50~70만원 소진

▶ 브랜드검색광고 제안



2. 쇼핑검색 ▶ 일 예산 30만원까지 증액

ㄴ기존 문제점: 벌크로 운영중이나 계절에 맞지 않는 상품, 제외키워드 미관리로 놓치는 비용 발생중

상품당 ROAS로 보면 1,000~2,000%대인데, 전체로 보면 ROAS 400~600%대

▶ 벌크/메인/세부/연관 등으로 나누어 세부 그룹핑 및 키워드 입찰관리



3. 브랜드검색 ▶ PC, MO 진행

월간 검색량과 주 구매고객 타겟을 고려하여 MO, PC 동시진행 제안


결과 (장바구니, 브검 매출 제외)

광고비 700만원

CVR 4%

ROAS 400%

CPA 8,000

전환매출액 2,800만원



4. GFA ▶ 빅파워 스토어이고, 쇼핑검색광고에서 전환데이터가 긍정적인 것을 바탕으로 신규 제안

카탈로그 캠페인 운영 제안 / 쇼검, 브검에서 이탈되는 고객들 리타겟팅 전략

성과 보고서를 통해 CVR, CPA 데이터 저조한 타겟 필터링+스크럽 작업 진행


결과 (장바구니 제외)

광고비 250만원

CVR 23%

ROAS 560%

CPA 922

전환매출액 1,400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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