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필수 체크리스트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가장 기본적으로 진행하고 계신 네이버 파워링크에 대해 말씀드리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파워링크, 키워드만 등록하고 입찰가에 따라 노출순위가 조절되는 아주 간단한 광고죠.
파워링크를 상위노출시킨다고 광고 효율이 보장되는 건 아닙니다.
하지만 다른 광고와 파워링크가 함께 시너지를 내겠죠!
오늘은 파워링크를 진행할 때 필수 체크리스트를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가장 중요한 키워드 관리입니다.
광고 시장의 흐름과 시즌 특성에 따른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야겠죠.
세부키워드의 확장은 클릭당 비용(CPC)를 하락시키고, 홈페이지의 유입을 증가시키며 결과적으로 광고대비 수익률을 상승시킵니다.
검색량과 전환율이 낮은 시간대에는 캠페인을 OFF시켜 불필요한 광고비를 줄이고, 전환율이 높은 시간대를 집중 공략해야겠죠.
유입키워드와 전환키워드의 관리, 적절한 예산배분을 꾸준히 진행하셔야합니다.
다음은 PC와 모바일을 분리운영하는 방법입니다.
PC와 모바일은 조회수와 클릭수가 다릅니다.
물론 이에 따라서 입찰가의 차이도 발생하죠.
분리운영이 힘들다면 입찰 가중치를 관리하며 운영하는 방법도 있지만, 더욱 정확한 데이터를 위해 분리운영을 추천드립니다.
소재관리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품질지수를 상승시키면 경쟁사와 같은 입찰가에 두어도 더 높은 순위에 노출이 가능한데요.
트렌드와 시즌에 맞는 소재설정으로 소비자의 주목도를 상승시켜야합니다.
광고 그룹별 최대 5개의 소재를 만들 수 있으니, 다양한 소재를 노출시키고 가장 성과가 높은 소재를 운영하셔야겠습니다.
문구와 확장소재를 활용한 메시지도 다각화 테스트를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검색광고에서도 세팅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다르게 나타날 수 있다는 점, 꼭 유의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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