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네이버 창업 DB 48만원->11만원 가능?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3.17
조회수 876

네이버 DB단가 얼마 나오세요?ㅋ


영업직에서 일할 때 한달에 1000번 이상


문의온 DB에 전화해본 적이 있는 남자가


지금 마케터가 되어 DB 뽑고 있습니다.



고품질저단가 DB를 네이버에서 뽑고 싶다? 


연락주세요

DB단가는 물론이고 DB품질까지 생각합니다. 
 


 

안녕하세요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 말씀드린 프랜차이즈 업종 


네이버 키워드 광고로 창업주 문의를 받는 광고계정의


문제점과 개선 방향에 대해서 말씀을 드렸습니다. 



오늘은 이어서 


작성일 2월 8일 기준으로 꾸준한 관리 끝에 


네이버 광고의 DB단가가 어떻게 변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1월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1월 말부터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당시 전혀 관리가 안되고 있던 상황이었습니다. 




1월 당시 총 데이터입니다. 


노출 56만건


클릭 1211건 <-(클릭된 만큼 과금된겁니다. )


DB단가 48.4만원 ?



심각했던 데이터.. 


최선을 다해서 살리려고 해봤습니다.


그리고 다음 달 2월 데이터 



노출 115만건 (증가)


클릭 933건 <-(클릭된 만큼 과금된겁니다. )


DB단가 39.3만원 ?


DB단가가 일정량 감소했고, 여기에선 밝히지 못하지만 광고총비용도 감소했습니다. 




개선내용


우선 창업업종의 문제가 공통적으로 몇가지가 있는데 


첫째는 입찰가가 비싸기 때문에 일 예산을 시간대별로 나눠놓지 않으면 


캠페인이 빠르게 꺼진다는 점입니다. 


우선 캠페인 안에서 그룹별로 시간대 세팅을 다르게 해놓고 




다차원보고서상 문의량이 유의미하게 나뉘는 구간을 설정하여 


캠페인 예산 안에서 문의량 별로 예산을 나누고 모든 그룹이 꺼지더라도


기본입찰가로 돌아가는 세트를 하나 구성했습니다. 



그리고 중복키워드를 비용이 많이 나가는 순서로 정리하고 있습니다. 


효율이 나오는 그룹의 키워드만 남기고 점진적으로 정리중입니다. 


그리고 3월 16일까지의 데이터입니다.  (50%)




노출 22만건


클릭 413건 <-(진짜 실수요자만 클릭)


DB단가 11.6만원 (76% 감소)


전환율 4배 증가 


3월 현재까지의 데이터이긴 하지만 확실한 개선 포인트가 생겼습니다. 


타게팅과 그룹말고도 적용한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소재 관련된 내용입니다. 


소재 관련 내용은 인사이트에 작성하고 싶지만 


전화하셔서 물어보시는 분께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마케터 윤석민이었습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온라인광고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온라인광고 전략을 구성할 때는
마케터가 얼마나 업체(업종)에 대한 이해가 되었는지가 중요합니다.
마케팅에 대한 이론과 경험을 그 업체에 어떻게 적절하게 적용하는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클라이언트와 마케터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하고,
저희는 그 경험이 많은 마케터입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