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오늘은 앱 설치 광고 중, 페이스북 앱 설치 광고에 대해 설명드리는 시간 가져보겠습니다.
앱 설치광고는 모바일 앱 다운로드를 잘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광고들에 비해 앱을 설치할 확률이 높죠.
앱 설치 광고는 링크 클릭과 앱 설치, 앱 이벤트 3가지 최적화 기준이 옵션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광고에서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에 따라 최적화 기준을 선택해 광고를 진행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앱 설치나 앱 이벤트를 게재 최적화 기준으로 설정을 하죠.
페이스북에서 앱 설치 광고를 하기 위해서는 3가지 전제조건이 필요합니다.
앱을 등록해야하고 SDK를 설치하고, 광고계정과 연동해야하죠.
앱을 등록하지 않아도, 계정과 연동하지 않아도 앱 설치 광고를 진행할 수는 있습니다.
다만 그럴 경우 게재 최적화 기준을 앱 설치로 설정한다 하더라도 개제 최적화 기준이 링크 클릭으로 자동적으로 설정돼 광고가 나가게 되죠.
그리고 앱에 SDK를 설치하는 게 좋습니다.
SDK는 모바일용 페이스북 픽셀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추후에 전환 광고도 가능하고, SDK에 쌓인 데이터를 활용해 타겟 설정이 가능하죠.
앱 설치캠페인과 앱 이벤트 캠페인, 어떤게 좋을까요?
게재 최적화 기준인 앱 설치는 앱 설치를 잘하는 행동 패턴을 가진 사람들에게 광고를 집중해 보여줍니다.
다만 앱을 다운로드하고 난 후 앱을 적극적으로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제한이 있을 수 있죠.
그래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수를 높이고 싶다면 이 옵션을 선택하면 됩니다.
앱 이벤트는 모바일 앱을 사용하면서 특정행동들을 잘하는 사람들에게 광고를 집중해 보여줍니다.
이 경우 앱 설치 수는 적을 수 있으나 추후에 앱에서 특정 행동을 유도하는 것에서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샵, 특히 음식점을 운영하는 경우 배달앱과 연동시켜서 비즈니스를 확장할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서 배달 앱과 연동을 시켜서 모바일로 인스타그램을 하다가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가서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 있죠.
그래서 인스타그램으로 랜딩 페이지를 잡고 트래픽 광고를 진행해서 사람들을 인스타그램 프로필로 가게 만들어서 음식 주문하기 버튼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게 하는거죠.
앱트래픽을 사용하는 것도 또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CPM을 기준으로 볼 때 트래픽 광고가 앱 설치 광고보다 CPM 단가가 낮기 때문에 앱 트래픽 광고를 사용하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게재 최적화 기준이 링크 클릭으로 잡히기 때문에 앱 설치 광고와 비교해 볼 때 앱 설치 수가 적을 수 있습니다.
앱 등록이 불가능할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기도 하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