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기능식품의 늪에서 살아남는 법
건강기능식품 광고 어떻게 하고 계시나요?
예전만 해도 건강기능식품 ! 하면 부모님이나 할머니, 할아버지의 얼굴이 많이 떠오르곤 했는데요.
자기관리가 점점 중요하게 생각되는 요즘은 생각보다 젊은층 또한 자기 관리에 목숨을 거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래서 실제로도 이전과는 다르게 갓 성인이 된 20세부터 종합 비타민, 콜라겐, 비오틴 등의 각종 영양제를 꼼꼼히 챙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 그래서인지 점점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을 가지고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이 시장에 뛰어드는 사람들 또한 너무나도 많아져버렸고,
급기야는 이제는 함부로 뛰어들 수 없는 일명 '레드오션'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시장에서 살아남기란.. 정말 쉽지 않아 보이는데요 ..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이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요 ?
많고 많은 건강기능식품 관련 키워드들이 있지만, 예를 들어 '콜라겐' 업체라고 가정을 했을때
우선은 상품을 소비자들에게 판매하는 '이커머스' 관련 업종이다보니,
파워링크로 광고를 진행하기보다는 비교적 전환율이 높은 쇼핑검색이나 자사 브랜드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SNS를 활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여기서 팁을 몇가지 알려드리자면,
1.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를 최적화하되, 주력 상품 딱 1-2개 정도만 세부적으로 관리하여 전환율을 높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당연히 광고주분들 입장에서는 우리 상품들이 하나같이 다 너무나도 좋고, 그만큼 다 잘 팔렸으면 하는 마음에
1-2개가 아니라 통째로 키워드로 넣어서 진행하시는 분들이 간혹 있으신데...
마음은 이해하지만 그렇게 욕심부리시면 하나하나 세부적으로 관리하기가 어려워져서, 광고비 누수로 이어지기 쉬우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 SNS (Instagram,Facebook)
- PPL자료화면 사용하기 !
방송이나 유튜브 같이 영상으로 송출되는 곳에 PPL을 하신 이력이 있으시다면,
그 자료화면들을 효율적으로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각종 이벤트를 소재로 녹여내기
요즘 거의 할인 이벤트 진행을 안하는 곳을 찾아볼 수가 없을 정도로, 정말 너나할것 없이 다양한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 이 좋은걸 왜 활용을 안하시나요..? 할인 행사만큼 사람의 이목을 잘 끄는 것은 없습니다.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를 광고에 녹여내어 사람들이 SNS에서 스쳐지나가다가도 한번은 볼 수 있게 하는 일종의 후킹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 고급스럽거나 예쁜 포장 디자인을 활용하기
보기에도 좋은 떡이 먹기에도 좋다는 말처럼,
만약 우리 제품은 겉포장 디자인부터 남다르다, 진짜 예쁘다 싶으시다면 그점을 잘 활용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