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FA ? 그게 뭔데?

작성자 최조원
작성일 2023.01.13
조회수 499

GFA가 뭔지 아시나요 ?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lad For Advertiser) 




네이버 광고 상품은 크게 검색광고(SA, Search Ad)와 디스플레이 광고(DA, Display Ad)로 나뉘고, 디스플레이 광고는 다시 아래와 같이 보장형과 성과형 2가지 광고 상품으로 나뉩니다. 


-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 실시간 입찰과 세밀한 타겟팅으로 효율적으로 운영 가능

-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 정해진 금액에 따라 기간이나 노출수를 보장


  1. 처음 듣는 분들을 위해 짧게 설명하자면,
  2.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다양한 네이버 플랫폼에 광고주가 원하는 타깃에게 광고를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입니다.
  3. 이전까지 GFA라고 불리다가 2020년 10월부터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라는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4. '그렇다면, GFA의 특징은 뭐가 있을까요?'

    첫번째, 연령, 지역, 관심사 등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주목도 높은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됩니다.

    세번째, 다채로운 메시지 유형(다양한 소재)으로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이 가능합니다.

    네번째, 실시간 입찰로 광고 성과를 컨트롤할 수 있어 유동적으로 운영 가능합니다.

    간단하게 4가지 정도 말씀드렸는데요.

    하나씩 조금 더 자세하게 들여다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밀한 타겟팅 설정


    효율적인 광고 운영을 위해 구체적인 타겟팅 설정할 수 있는데요.

    타겟팅 옵션으로 맞춤 타겟, 데모 타겟, 상세 타겟, 디바이스 타겟이 있어,

    광고 목적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 노출


    대표적인 노출 지면으로 스마트채널, 네이버 메인, 네이버 서브, 밴드 영역이 있습니다.



    3. 다채로운 메시지 유형(다양한 소재)

    자료 출처

    네이티브 이미지(피드 형/배너형),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이미지 배너로

    4종류의 소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소재마다 노출되는 영역이 다르니 집행 전에 소재 노출 가능 위치 확인해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실시간 입찰 운영 가능


    과금 타입 선택과 실시간 입찰 방식으로 광고 효율을 확인하며,

    자유롭게 유동적으로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예산 규모와 마케팅 KPI에 맞춰 맞춤 운영을 할 수 있습니다.

    배너 광고 진행해 보고 싶은데 망설이고 계신다면,

    운영 기간 설정, 예산 설정, 실시간 입찰, 프리미엄 지면 노출, 세밀한 타겟 설정으로


    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GFA) 추천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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