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GFA광고
안녕하세요. 전략제안본부 4팀 김민영입니다.
오늘은 초보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네이버 GFA광고 알려드리겠습니다.
GO GO!!
목차 :
1. GFA 광고란?
2. 네이버 GFA 광고 주요 기능
3. 집행방법
GFA란?
네이버 배너광고 정도로 해석하면 쉬운데요, 노출되는 지면은 주로
네이버 APP과 mo/PC에 노출되고, 네이버 외에도 네이버 밴드, 스포츠 등
다양한 앱과 지면에 노출되는 배너광고를 뜻합니다 가장 큰 특징은 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더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GFA광고의 노출지면입니다!
스마트 채널광고/모바일 메인광고./모바일 서브광고/밴드광고에 노출이되며
GFA는 잠재고객의 관심사에 맞는 이미지와 영상의 형태를 통해
네이버 지면에 노출하는 것인데 여기서 포인트를 좀 잡아보자면!
네이버 프리미엄 지면에 노출이 되며 ,세밀한 타겟팅 설정이 가능하고,
실시간 입찰방식의 디스플레이 유형 광고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광고주분의 브랜드 및 상품에 대한 주요 대상들에게만 광고주분의 광고를 노출시키는거죠!
이제,잠깐 설명드렸던 4가지로 분류된 노출구좌를 알아보겠습니다!
첫번째, 네이버 스마트채널 영역
모바일 뉴스 / 연예 / 스포츠 판 최상단에 실리는 주목도 높은 배너형 광고로
지면의 최상단에 노출이 되어 주목도가 높은 광고입니다.
이 영역은 이미지 배너 소재타입을 사용해야 하며, 하나의 광고 소재로 스페셜 DA 영역 뿐 아니라,
스마트채널 영역에도 노출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 광고는 CPC, CPM 과 같은 실시간 입찰방식으로, 광고주의 예산과
일정에 맞는 유연한 광고운영이 가능합니다.
두번째, 네이버 모바일 메인 영역
앞서 스마트채널이 모바일 뉴스, 연예판 최상단에 노출이 되는데,
스크롤을 내려보시면 중간에 모바일 메인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소재 타입은 이미지 배너 타입, 네이티브 이미지 두 개의 소재 타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보통 이미지 배너, 풀 이미지로 등록해서 소재를 제작하고
네이티브 이미지는 텍스트와 이미지가 결합된 소재 방식으로 볼 수 있습니다.
세번째, 네이버 매체 중 모바일 서브 지면
이 모바일 서브는 크게 배너 영역과 피드 영역으로 나눠서 설명할 수 있습니다.
배너는 앞서 설명드렸던 뉴스, 연예, 스포츠판의 상세페이지를 클릭했을 경우
그 지면에 노출이 되고 있습니다.
피드 타입은, 네이버 카페를 이용하시는 광고주분들도 계실텐데요,
카페를 이용하면 해당 카페에 새글 피드라는 영역이 있습니다.
내가 가입한 카페의 글을 구독해서 볼 수 있는 지면인데
이용자가 카페글과 더불어 중간중간에 이 광고를 추가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피드 영역에는 기존에 제공됐던 소재 외에 동영상 소재가 추가되었습니다.
마지막, 밴드영역
밴드 영역에도 디스플레이 광고가 노출되고 있는데 여기서 밴드 앱에 들어가면 동일하게 새글 피드가 있구요,
네이티브 이미지,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소재가 이 피드 영역에도 노출되고 있습니다.
보시면 GFA는 노출구좌가 밴드나 뉴스지면 등 주요 노출지면 이용자 연령대가 조금 있는
40대 50대이라 , 주요 타겟이 4050연령대 위주일때 집행해보시면 효율이 더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렇게 총4가지로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은 분류해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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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GFA 광고, 노출되는 위치까지 파악했는데 네이버 내 사이트 등록은 어떻게 할까요?
GFA 셋팅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을 하면,
대시보드에 들어가시면 캠페인 만들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걸 클릭해주시면
위의 보이시는 것처럼 캠페인 목적 선택이 뜨게 됩니다.
웹사이트 트래픽 이라는것은 광고주 사이트로 고객의 방문율을
높이는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면 선택해주시면 되고
광고주의 앱을 다운로드하여, 전환율을 높히는데에 목적을 가지고 계신다면 앱설치를,
광고주분의 브랜드를 브랜딩하고, 더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시키는것이 목적이시라면
동영상 조회를 클릭해주시면 되겠죠??
이렇게 광고 캠페인 목적을 선택해주셨다면,
캠페인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와 동일하게
대표 URL/ 브랜드 및 업종/ 예산설정을해주시면됩니다!
먼저 홍보하고자 하는 광고주 브랜드의 대표 URL을 삽입하고 .
캠페인 목적이 ‘앱 설치’인 경우에는 대표URL과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의 설치 URL을 입력하실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모바일 메인’노출 구좌에 광고를 집행하시려면 브랜드/ 업종 정보를 필수로 입력 해주셔야 합니다.
혹시라도 선택 가능한 브랜드/업종이 없다면 ‘브랜드 설정하기’ 링크를 클릭하시거나
좌측 설정 메뉴에 있는 브랜드 관리에서 새 브랜드/업종 정보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캠페인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캠페인단으로 들어가서 그룹을 생성을 해주세요!
그룹 생성 시, 타겟 설정을 진행하는데 이때 맞춤타겟/데모타겟/상세타겟으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맞춤타겟은 광고주가 직접 수집한 타겟 데이터로, 타겟 대상의 노출 제외, 타겟 범위 축소,
또는 기존 타겟 소스와 유사한 특성을 지닌 대상을 찾아 타겟팅 하는 유사 타겟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데모타겟은 광고가 노출되기를 원하는 타겟 대상의 성별, 연령, 지역 등의 정보를 활용한 타겟팅 옵션이며,
상세타겟의 경우에는 집행하고자 하는 광고에 ‘관심’이 있거나 구매 의도가 있는 잠재 고객을 추정해서
광고가 노출되도록 설정하거나, 관련 없는 고객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에 대한 관심 분야, 흥미, 성향이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대상을 타겟팅하거나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를 구매할 의도를 가진 것으로 추정되는 대상에 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그룹 설정 시 타겟팅과 더불어 내 광고가 어디에 노출이 되면 좋을지, 어떤 매체 및 기기에서만
노출을 시킬지 설정할 수 있고 광고 예산과 입찰가 및 광고 노출에 대한 상세 일정을 조정하면 됩니다!
그룹 설정이 완료 되었다면 ,어디에 어떤소재로 노출을 시킬것인가에 대해 설정해주시면됩니다!
우선 네이버 GFA의 노출구좌는 처음 설명드렸던
모바일 메인/모바일 서브/스마트채널/밴드 에 노출이 되며
노출되는 소재의 형태는 네이버 메인, 네이버 서브 배너 영역에서 집행이 가능한 이미지배너/
네이버, 밴드 매체에 모두 집행 가능하며, 광고 노출 지면의 성격에 따라
피드형, 배너형 타입으로 나뉘어지는 네이티브 이미지
/밴드 피드, 네이버 서브 피드 영역에서만 집행이 가능한 이미지 슬라이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소재 유형인 동영상의 형태로 노출할지 설정해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설정 한 후에 광고 소재를 생성해주면 되는데요! 광고문구/ 이미지/
URL등등 소비자에게 노출하고 싶은 소재를 등록해주시고 검수가 완료되면
GFA광고설정은 완벽하게 끝이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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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잘 따라와주셔서 감사하고
네이버 광고 꿀팁이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보이는 연락처로 언제든 연락주세요!
에이엠피엠 글로벌 김민영 대리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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