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뭐예요? 2편- NAVER 보장형 디스플레이광고

작성자 안주희
작성일 2023.01.18
조회수 1016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지난  1편에서 네이버DA ?GFA(성과형 광고)? 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면서

다음 글은 보장형 광고에 대한 예고를 했었죠?


그럼, 바로 보장형 광고 유형에 대해 소개 시작하겠습니다 :)


▼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 




[지난번 1편 글에서는 타임보드와 롤링보드 이미지는 첨부하지않아 지난번 설명과 이미지 함께 보여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타임보드 유형은


네이버 PC 메인 상단영역에 고정 노출 되며 높은 전환율 효과를 주는 광고입니다.


하루 24시간대 중 최적의 시간대를 선택해 집행가능하며 시간단위 CPT 상품입니다.


주중/주말 시간대별로  광고 예상 노출량에 맞추면 되며 단가는 차등적용됩니다.


단,  타게팅은 불가한 점 알고계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번째,  롤링보드 유형은


네이버 PC 상품으로 실제 유저 사용 빈도가 높은 로그인 영역 하단에 위치합니다.


CPM 기본형 / 동영상 / 동영상스킨형 이렇게 3가지로 구분되어있습니다. 


타임보드와는 다르게  타게팅이 가능하다는 점! ★  이 부분도 체크해주세요!





세번째,  스페셜DA유형은


네이버 모바일 메인 검색 홈 날씨 상단에 노출되며 


1일 10구좌, 기본 2시간 단위, 심야에는 4시간 단위로 노출되어지는데요


성별 타게팅 판매 유닛이 있고 그 외 타게팅은 불가하며

성별 타게팅의 경우 전용시간대 10시,18시로 구분합니다.


[참고로 '대출'관련 내용의 광고 또는 대출관련 업종은 00시,04시 심야구좌만 가능합니다]





+참고로 스페셜 DA와 노출위치는 같지만 프리미엄한 형태로 광고집행이 가능한 유형 여기있습니다!! 


1)동영상 확장형 2)이미지 확장형  3)카운트 다운형 4)동영상 확장형 플러스 유형이 있습니다.





네번째,  콘텐츠 DA 유형은


 엔터/경제/스포츠/자동차/레시피/리빙/패션뷰티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콘텐츠를 소개하여


다른 광고의 유형과는 다르게 비교적 자연스럽고 이질감 없이 광고를 노출 시켜 게시하는 콘텐츠에서


정보 제공을 하면서 유입을 유도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보장형 디스플레이 광고에 대해서 소개 해 드렸습니다.

네이버 보장형 광고의 경우에는 시간단위로  정해진 시간동안 노출이 되기때문에  

노출 보장은 확실 하지만 비교적 타 광고 대비 금액만 두고 봤을때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단기간에 강한 브랜딩 효과가 있습니다.

신규고객 확보 / 자사 프로모션 / 이벤트 (브랜드 빅 세일) 등

노출이 필요할때에는 그만큼 효과가 크기때문에  이 부분 꼭 참고해주세요.

 


따라서 진행하시려는 광고의  목적부터 먼저 설정 후집행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언제나 말씀드리듯 

광고주 님과 맞는 광고 유형을 찾기 위해  충분한 상담 후 집행하셔야

훨씬 나아진 결과 값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다는 점꼭! 확인해주시고 
다음 글은 새로운 광고매체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