캡슐커피 마케팅 공략법!

작성자 김민영
작성일 2023.01.19
조회수 1281



사계절 생각나는 음료 커피!

요즘은 홈카페 즐기시는 분들도 굉장히 많죠?


그래서 오늘은 캡슐커피를 판매하고 계시는 대표님들을 위해 캡슐커피 마케팅 공량법! 들고 왔습니다. 










우선 현재 시장 현황운영제안 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시장 현황>



시장 현황입니다.

2021년 국내 캡슐커피 규모는

2,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추정되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점은 국내 캡슐커피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는겁니다.

실제로도 2,000억원이 돌파 되었습니다.







그리고 한국은 1인당 연간 소비 커피량이 굉장히 많습니다.

여기 보시는 것처럼 미국과 일본 중국 등과 비교했을 때 

우리나라 인구수가 적은것에 비해 4개국 중에서 1위를 기록했는데요

집계 결과에 따르면 우리나라 국민이

하루에 한 잔씩 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통계 결과입니다.







그렇다면 그 중에서도 왜 홈 카페일까요?

식품 음료 신문에서 질문한 홈카페를 선호하는 이유에 대한 설문조사입니다.

먼저 순위를 보시면 취향, 가격, 분위기, 코로나19, 취미라는 이유가 있는데요 취향에 맞게 골라 마실 수 있고

그리고 외부에서나 배달시켜먹는 가격에 비해서 더 저렴하고 캡슐 커피 자체가 가지는 분위기와 코로나19

취미로 커피를 내리는 사람이 많아진 이유라고 합니다.




<매체제안>


SNS - DA - 검색 광고






운영 제안에 앞서서 광고 할 매체 제안을 먼저 드리겠습니다.




<SNS>


sns는 충동구매가 가장 잘 일어나는 매체이기 때문에 

이런 캡슐커피같은 저 관여 상품들은 굉장히 효율이 좋습니다.

특히나 캡슐커피의 주 타겟층인 2030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매체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sns의 하나인 인스타그램에서 굉장히 높은 효율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앞선 홈카페 선택 이유에 따르면 취향이나 취미 그리고 분위기 같은 것들이 있었는데요

이런게 바로 우리가 흔히 말하는 인스타감성에 잘 어울리기 때문에 

이미지 소재나 영상 소재의 그 분위기를 잘 녹여서 활용한다면 더 좋은 효율을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여기 sns예시 사진을 보시면 

이렇게 다양한 소재로 광고를 진행하고 계십니다.

뿐만아니라 선물세트 구성으로 광고를 진행하고 있네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건 우리 캡슐이 어떤 기계와 호환이 되는지가 중요합니다.

이렇게 sns 이미지 광고라도 어떤 머신과 호환이 되는지를 정확하게 명시 해주시면 정확한 정보 전달에 좋겠죠?




<DA>


다음은 배너 광고인 GDN입니다.

GDN은 구글에서 진행하는 네트워크 배너 광고인데요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심사 타겟팅 연령, 성별 등 이렇게 여러가지 타겟팅이 가능하구요

그리고 배너광고 중에서 노출지면이 가장 많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구글과 연계된 사이트에 모두 노출이 되는데 심지어 유튜브 까지도 노출이 가능하기 때문에

그만큼 노출량이 가장 많은 매체이고 이때문에 우리 상품을 알리기에 좋은 매체입니다.

마지막으로 리타겟팅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사몰에 한 번 들어왔던 고객이라던지 구매했던 고객, 장바구니에 담았던 고객 등

이런 여러 경우의 고객들을 다시 리타겟팅해서 재유입을 유도할 수 있기때문에 전환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배너광고 역시 소재가 굉장히 중요한데요 

특히나 이런 캡슐커피같은경우 분위기를 보고 사는게 많기 때문에

보시는 것처럼 감성을 살려서 찍은 사진을 소재로 사용해 주시는게 좋고

가운데 사진을 보면 가격, 상품 구성을 나타내는 소재도 좋겠죠?




<검색광고>


마지막은 검색광고 입니다.

검색광고는 아무래도 소비자가 확실한 니즈를 가지고 검색하기 때문에 전환이 가장 잘 일어나는데요

앞선 SNS와 DA광고로 인해서 우리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은 브랜드명으로도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두셔야 인지한 고객들이 검색시 신뢰감도 심어주고 이탈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쇼핑광고 검색 예시입니다.

방금 SNS소재 말씀드린 것 처럼 이렇게 상품명이나 확장소재에 어떤기계와 호환이 되는지

정확히 명시해 주시는것이 광고비 누수 그리고 신뢰도 측면에서도 좋습니다.






그리고 우리 브랜드가 브랜딩이 잘되어서 어느정도 인지도가 늘었을때

이런 브랜드광고도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네이버 검색창에 브랜드나 업체명을 검색했을때 검색창 밑에 광고표시 보신적 있으시죠?

이런 광고는 대략 4~5,000건 나오면 효율이 좋다고 보고있습니다.

그리고 특히나 우리 업체를 검색한다는 것은 상품에 대한 확실한 니즈가 있는것이기 때문에

클릭이 바로 전환이 되고 그 수치가 거의 비슷하다! 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오늘은 캡슐커피 시장에서 살아남는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설명드렸구요

더 궁금하신게 있다면 아래 번호로 편하게 연락주세요!

AMPM글로벌 김민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