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광고 성과 극대화하는 법이 있다??
카카오모먼트 어떻게 해야 잘 할까 ?
카카오모먼트, 다들 많이들 들어 보셨을텐데요
들어도 봤고, 무슨 광고인지 개념도 아는데, 어떻게 잘! 하는지를 모르시겠다구요?
그래서 이번엔 카카오모먼트 광고를 어떻게 극대화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광고라 하더라도 고객의 선호에 따라서, 반응하는 광고의 형태 및 소구 포인트가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특정 고객의 경우 가격 문구에 반응하기도 하고, 또 다른 타겟의 경우 기능과 관련된 문구 또는 전문적인 근거에 반응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고객의 특징을 이해하고 고객의 니즈에 맞는 맞춤형 광고를 진행하시게 된다면 더 높은 고객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고객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소구 포인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성과 높이는 법, 하나 !
1. 가격
고객을 설득하기에 가장 대중적인 요소 중 하나인 가격입니다.
- 할인율이나 금액을 강조하여 고객의 니즈를 자극 !
2. 기간 및 기능성 강조
두 번째로 명확한 수치를 강조하여 고객을 설득하는 방법입니다.
ex) 4주, 46%, 1만 개 판매 등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3. 다양한 소구 방식의 결합
소구 방식도 가격이면 가격, 기능성이면 기능성 등 다방면에서의 소구 포인트들을 결합시켜 배너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ex) 기능+가격/ 기능+효과를 보는 최소 기간 등
4.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 선택은 금물 !
광고는 일반 소비자들이 보는 것이므로 직관적이고 단숨에 알아듣기 쉬운 단어들을 사용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5. 공신력 있는 인물을 적극 활용
의사나 연예인과 같은 전문가의 말을 인용하거나, 이미지를 사용하여 고객에서 신뢰를 주는 형태의 소구 방식입니다.
ex) 연예인000이 픽한 피부 미인 되는 비결, 저분자콜라겐 / 연예인 00 필수템 , 종아리 붓기 퇴치 압박스타킹 등
6. 변화
성과가 높게 나오는 특정 광고 소재가 있다면 색상,모델,카피, 단어 등 자잘한 요소들에 변화를 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예 처음부터 새로운 소재를 또 만드는 것보다 적은 비용과 시간으로 비교적 높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정리하자면, 비슷한 소구 포인트로 광고를 진행하더라고 어떠한 요소들이 들어가고 배치된 배너를 사용하느냐에 따라 광고로 얻는 최종 결과값은 많이 달라집니다.
-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매체사의 다른 콘텐츠들과 같이 노출되기 때문에 그 중에서도 한번이라도 눈에 띄려면 단연 시각적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는 소재를 사용해야 합니다.
- DA 광고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 입장에서 선호할 만한 소재를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주 사소한 요소요소가 크게 작용하기 때문이죠
카카오모먼트 성과 높이는 법, 둘 !
랜딩페이지
광고 소재 및 타겟을 동일하게 설정했을 시에 강조 내용, 형태, 페이지 디자인 등의 세부요소를 다르게 한
두 개의 랜딩 페이지로 A/B 테스트를 진행하였을 시 어떤 형태의 랜딩페이지에서 광고의 효율이 더 높았는지,
소비자들의 반응이 좋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이 어떤 내용에 주로 반응을 하는지 지속적으로 파악하여 상세페이지를 꾸준히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결제 과정 축소
디스플레이 광고의 경우 객단가가 낮은 저관여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어, 대부분 광고를 보다가 충동구매로 인해 전환이 일어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회원가입이 필수라던가 혹은 회원가입 과정과 결제과정이 쓸데없이 복잡하다면, 소비자들은 혹 해서 들어왔다가도 복잡한 다단계 결제과정 도중 중간에 이탈할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간편 회원가입이 가능한 카카오싱크 등을 통해 활용하면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 성과 높이는 법, 셋 !
적절한 광고 목표 선택
브랜딩이나 노출량을 늘리시는 것이 목적이라면 방문, 도달을
단순히 상품 판매가 목적이라면 전환을 목표로 선택하여 광고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타겟 설정
동일한 상품이더라도 , 성별이나 나이에 따라 구매 가능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동일한 소재를 활용하여 타겟을 여러 집단으로 나누어 테스트를 진행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테스트 진행 후, 특정 연령대나 성별에서 좋은 결과가 나온다면, 그 해당 타겟에게 예산을 집중하여 광고를 진행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재 지면
어디에 광고가 노출되느냐에 따라서 고객의 반응 정도도 달라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산 투입 전에 어떤 지면에서의 결과가 더 좋은지 미리 테스트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