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비 그대로 대행만?' 공식대행사 선택 이유
광고주님 안녕하세요!
진행 중이신 광고 집행을 대신해주겠다며 대행사에서 전화 많이 받으시죠?
어딘지도 모르는 대행사의 연락을 하루 수십통씩 받으시면서, 안 그래도 바쁜데 짜증도 나고..
하지만 대행사는 광고주님이 진행 중이신 광고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연락드리는거니, 바쁘시더라도 따뜻하게 응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그런데, 이렇게 전화를 한 대행사가 어떤 곳인지 궁금하시죠?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매체의 '공식대행사' 라는 말을 많이 할텐데, 공식대행사한테 광고를 맡기면 광고비는 그대로?
오늘은 이 부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식대행사 확인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1. 네이버 공식대행사
먼저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포털 네이버!
네이버는 총 62개의 공식대행사가 존재합니다.
네이버와 공식 계약을 체결한 62개의 대행사 명단을 확인해볼까요?
우리나라에 수많은 광고대행사 중 네이버와 공식 계약을 체결한 '공식대행사'는 62개사 뿐이랍니다.
많다고 느껴지실 수 있겠지만, 공식대행사가 아닌 광고대행사는 훨씬 더 많은 걸 생각하면 62개가 많은 숫자가 아니라고 느껴지실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https://saedu.naver.com/adguide/manage/adAgency.naver
2. 카카오 공식대행사
카카오의 경우 네이버보다 많은 103개의 공식대행사가 있습니다.
자세한 명단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s://kakaobusiness.gitbook.io/main/partner/list
이 중 'KPP'라는 인증 마크가 부여된 공식대행사가 보이실텐데요.
KPP는 '카카오 프리미엄 파트너' 입니다.
2018년에 처음 시작된 KPP 프로그램은 카카오모먼트를 운영하는 공식대행사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파트너를 선정해 광고 전문성을 강화하고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매년 공식대행사의 신청서를 접수 받아 카카오모먼트 운영 능력, 전문성, 성장률 등을 다방면으로 평가한 뒤 선정합니다.
현재 공식대행사 중 20개사가 선정돼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와 다음의 공식대행사를 알아봤는데요.
그렇다면 꼭 공식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해야 하나?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광고주님이 원하신다면' 입니다.
네이버는 광고주님이 직접 광고를 운영하실 때 매달 광고비의 5%를 페이백 해주는 쿠폰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월 100만 원의 광고비를 집행하신다면 5만 원을 돌려받게 되지만, 광고비 집행 예산이 크면 클수록 5%가 매력적으로 다가올 수 있죠.
최근에는 유튜브나 지인, 독학을 통해 광고를 공부하시고 직접 운영하시는 광고주님도 계시는데요.
하지만, 광고주님께서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길 원하신다면 꼭 '공식대행사'를 선택해주시길 바랍니다.
공식대행사는 광고비의 일정 부분을 제휴 포털을 통해 지급 받기 때문에, 광고주님께 따로 대행 수수료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쉽게 말해, 기존 금액 그대로 대행사 전문 마케터에게 광고 진행을 맡길 수 있는 겁니다.
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시게 되면, 네이버에 직접 광고를 진행하실 때 지급 받던 5% 페이백 쿠폰은 받지 못하겠지만, 더욱 효과적인 광고를 진행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공식대행사를 통해 광고를 진행하시는 도중에도, 효과가 보이지 않거나 다시 직접 진행하고 싶으시다면 언제든 변경이 가능하십니다.
광고 운영을 대행사에게 맡기실 때는 꼭 '공식대행사' 명단을 확인하시고 결정해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