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과 췤~!!!!! ★ 광고 성과 안 나올 때 확인해봐야 사항들 ★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광고 성과가 안 나올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걸 봐야 할 지 헷갈리시죠?
딱! 짚어드립니다.
1. 노출수 점검 (노출 순위)
노출수 자체가 적다면, 하위에 노출되어서 아예 광고 노출이 되지 않을 우려가 있습니다.
노출수는 잘 나오지만 전환수가 특히 너무 적다면, 상위권 경쟁사들에게 전환을 뺏기고 있을 수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과감하게 순위를 올려보고 효율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 CPC 점검
광고비용에 너무 무리하게 CPC 단가를 높게 잡아서 운영 중인 건 아닌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광고비용은 낮은데, CPC 단가가 높다면 광고가 빨리 꺼질 테니, 오전만 되어도 자사 광고는 끊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구매 전환 핵심 시간을 놓치게 되니, CPC 단가 확인 후 조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Q: 광고 운영 비용이 적은데 키워드 입찰가는 너무 높아 광고는 일찍 꺼집니다. 입찰가를 낮춰야 하나요? 순위권을 유지해야 하나요?
A: 시간대별로 분리 운영을 하여 광고가 끊키지 않고 시간대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 3.CTR 점검
클릭률이 유난히 낮다? 광고를 클릭할 만한 요소가 없다는 것입니다.
광고에 특별한 홍보 문구가 들어있지 않다거나, 대표 이미지가 적절하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문구를 추가 등록 혹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문구로 수정해주시고 A/B테스트를 하면서 클릭률을 점차 향상시킵니다.
만약 너무 무난한 이미지여서 눈에 잘 띄지 않는다하면 누끼를 따서 뒷 배경에 색강조를 주어 경쟁사보다 더 눈에 띌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습니다.
4. CVR 점검
클릭은 되었는데 전환은 없다? 구매할 만한 요소가 적다는 것입니다.
즉, 이탈률이 높다는 것이죠!
객단가가 타사 대비 너무 높다든지, 상세페이지가 친절하지 못 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없어 지루함을 느낀다든지 등의 이유입니다.
리뷰가 너무 적은 것도 이탈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리뷰 이벤트를 통한 리뷰수 증대와 더불어 할인 쿠폰 제공, 상세페이지 재구성 등을 시도헤보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경사의 사이트를 참고해가면서 자사만의 상세페이지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고 성과가 부진하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오늘의 성과 췤~!!! 사항, 어렵지 않죠?
만약, 위 4가지 사항들이 모두 해결되어도 광고 성과가 유난히 낮다면 연락주세요!
퍼포먼스 개선, 확실하게 도와드립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