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성과 췤~!!!!! ★ 광고 성과 안 나올 때 확인해봐야 사항들 ★

작성자 권소영
작성일 2024.09.12
조회수 240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입니다. 



광고 성과가 안 나올 때, 어떻게 해야 할지 어떤 걸 봐야 할 지 헷갈리시죠? 



딱! 짚어드립니다. 



1. 노출수  점검 (노출 순위)

노출수 자체가 적다면, 하위에 노출되어서 아예 광고 노출이 되지 않을 우려가 있습니다. 


노출수는 잘 나오지만 전환수가 특히 너무 적다면, 상위권 경쟁사들에게 전환을 뺏기고 있을 수 있으니 그런 경우에는 과감하게 순위를 올려보고 효율을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2. CPC 점검 

광고비용에 너무 무리하게 CPC 단가를 높게 잡아서 운영 중인 건 아닌지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광고비용은 낮은데, CPC 단가가 높다면 광고가 빨리 꺼질 테니, 오전만 되어도 자사 광고는 끊키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다른 구매 전환 핵심 시간을 놓치게 되니, CPC 단가 확인 후 조정하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

Q: 광고 운영 비용이 적은데 키워드 입찰가는 너무 높아 광고는 일찍 꺼집니다. 입찰가를 낮춰야 하나요? 순위권을 유지해야 하나요?

 A: 시간대별로 분리 운영을 하여 광고가 끊키지 않고 시간대별로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1. 3.CTR 점 
    클릭률이 유난히 낮다?  광고를 클릭할 만한 요소가 없다는 것입니다. 



광고에 특별한 홍보 문구가 들어있지 않다거나, 대표 이미지가 적절하지 않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문구를 추가 등록 혹은 소비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문구로 수정해주시고 A/B테스트를 하면서 클릭률을 점차 향상시킵니다. 



만약 너무 무난한 이미지여서 눈에 잘 띄지 않는다하면 누끼를 따서 뒷 배경에 색강조를 주어 경쟁사보다 더 눈에 띌 수 있도록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습니다. 



4. CVR 점검 

클릭은 되었는데 전환은 없다? 구매할 만한 요소가 적다는 것입니다. 

즉, 이탈률이 높다는 것이죠! 


객단가가 타사 대비 너무 높다든지, 상세페이지가 친절하지 못 해 원하는 정보를 바로 얻을 수 없어 지루함을 느낀다든지 등의 이유입니다. 


리뷰가 너무 적은 것도 이탈 이유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리뷰 이벤트를 통한 리뷰수 증대와 더불어 할인 쿠폰 제공, 상세페이지 재구성 등을 시도헤보시는 게 좋습니다. 


다른 경사의 사이트를 참고해가면서 자사만의 상세페이지를 구축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광고 성과가 부진하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오늘의 성과 췤~!!! 사항, 어렵지 않죠? 


만약, 위 4가지 사항들이 모두 해결되어도 광고 성과가 유난히 낮다면 연락주세요! 



퍼포먼스 개선, 확실하게 도와드립니다. 



지금까지 광고 퍼포먼스 1팀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2939013384_1721204031.965.png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마케터자격이수

믿고 맡기는 권소영 AE입니다.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입니다.
다양한 업종과 매체 광고 집행 경험으로 쌓아온 데이터, 깔끔한 광고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남겨주세요!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