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광고 들어보셨나요 ?
안녕하세요! AMPM global 이혜림 마케터입니다!
혹시 링크드인 이라고 들어보셨나요?
링크드인은 세계 최대의 비즈니스 인맥 사이트라고도 하는데요, 링크드인을 사용하여 자신에게 맞는 채용공고와 인턴십을 찾고, 전문적인 관계를 맺고 강화하며, 경력을 쌓는 데 필요한 기술을 배울 수 있는 매체입니다.
그럼 링크드 인에서는 어떤 광고를 할 수 있을까요?
링크드인 광고는 B2B(기업 간 거래) 시장에서 널리 사용되는 광고 플랫폼으로, 직업 및 전문 네트워크 기반에서 매우 강력한 타겟팅을 제공합니다.
링크드인 광고 표시는 네이버 광고와 동일한데 표기되는 문구만 다릅니다. 네이버 광고는 ‘광고’라고 표기되어 있지만 링크드인은 아래 사진과 같이 ‘Sponsored’ , ‘Promoted’라고 표기됩니다.
그럼 링크드인 광고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링크드인은 캠페인 목적에 따라 다양한 광고 형식을 제공합니다. 각 형식은 광고 목표와 타겟층에 맞게 설계되어 있으며, 아래는 대표적인 광고 종류입니다.
1. 스폰서드 콘텐츠
스폰서드 콘텐츠는 링크드 인의 뉴스 피드에 네이티브 광고로 표시되며, 사용자들이 스크롤 하는 동안 자연스럽게 노출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노출이 되며, 이미지, 동영상, 슬라이드 쇼 형식으로 구성할 수 있습니다.
스폰 서드 콘텐츠는 피드에서 자연스럽게 보이기 때문에 사용자 경험을 방해하지 않으며, 클릭 시 회사 웹사이트나 링크드 인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2. 스폰서드 이메일
스폰서드 이메일은 타겟 사용자의 링크드 인 메시지함으로 직접 광고 메시지를 보내는 형식으로, 개인화된 방식으로 접근할 수 있어 효과적입니다.
스폰서드 이메일의 큰 장점 중 하나는 특정 타겟에게 메시지를 보내 직접적인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자동화된 발송은 되지 않고, 사용자가 온라인 상태일 때만 메시지가 도착하도록 설정됩니다. 따라서 이벤트 초대나 웹 세미나 홍보, 리드 생성에 유용합니다.
4. 다이내믹 광고
다이내믹 광고는 링크드 인 사용자의 프로필 사진과 이름을 자동으로 가져와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며 개인화된 메시지로 링크드 인 우측에 표시됩니다. 다이내믹 광고는 사용자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여 높은 클릭률을 기대할 수 있으며, 팔로워 증가, 리드 생성, 콘텐츠 다운로드 등의 목표에 적합한 캠페인입니다.
5. 슬라이드 광고
슬라이드 광고는 LinkedIn 업데이트에 표시되는 스폰서 콘텐츠 광고 형식입니다. 슬라이드 광고에는 스크롤 할 수 있는 여러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슬라이드 광고의 최고 단점은 광고가 저장되면 슬라이드 카드를 편집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따라서 광고 세팅 시 계속해서 수정할 사항이 없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럼 링크드인 광고를 하면 좋은 점이 어떤게 있을까요 ?
1. 정확한 B2B 타겟팅
링크드인은 직무, 산업, 직위 등 직업 관련 데이터로 정밀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특정 직업군(예: 마케팅 관리자), 특정 회사의 직원, 또는 특정 경력 수준에 있는 사람들을 목표로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세부적인 타겟팅 기능은 다른 소셜 미디어보다 정확도가 높아, B2B 마케팅에 매우 효과적입니다.
- 직무(예: 마케팅 관리자, 엔지니어 등)
- 직급(예: 팀장, 부장, 이사, CEO 등)
- 산업(예: IT, 제조, 금융 등)
- 회사 규모(예: 대기업, 중소기업 등)
- 기본적인 인구통계학 정보(지역, 연령, 성별)
- 기술과 전문성(예: 특정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 링크드인 그룹 참여 여부
- 교육 배경(학위, 전공 등)
링크드인의 사용자층은 주로 전문가, 기업의 의사 결정자들로 구성되어 있어, 고품질의 리드를 생성하는 데 유리합니다. 사용자들이 제공하는 직무와 경력 정보는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므로, 항상 최신 정보로 타겟팅이 가능합니다.
다른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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