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세팅부터 효율 측정까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박사랑AE입니다.
오늘은 메타광고 세팅부터 효율 측정까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커머스 광고주의 경우 주로 트래픽캠페인과 전환캠페인을 이용하실텐데요.
이때 진행하실때, 수동 캠페인으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유는 광고비 누수 감소인데요.
자동캠페인으로 진행하게 되면 타겟과 노출위치 등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작기에
그만큼 광고비가 누수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효과가 나온 소재의 경우는 쇼핑+어드벤티지 캠페인을 통해
더욱 성과를 극대화 시키는 것이 이커머스 진행중에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메타에서 또 하나 중요한 것은 머신러닝인데요.
7일내에 50개의 이벤트(목표에 따라 상이)를 모아야 활동중으로 변화가 되는데
머신러닝이 마친 소재는 최대한 수정을 덜 해야 최적화가 빠르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예산과 업종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이 기간을 대략 2주정도로 보곤 합니다.
그렇다면 소재는 몇개정도가 적당할까요?
최소 3개~5개정도를 추천드립니다. 소재 교체시 광고를 수정해야할텐데
만약 반려가 났다면 다시 생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최대한 원인을 파악해야 재반려가 난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메타에서의 효율은 '픽셀' 삽입을 진행해야 전환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자사몰의 경우 호스팅사라면 호스팅사의 가이드에 따라 설치가 가능하며
개발을 직접하신 페이지라면 개발자분이 심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스마트스토어는 픽셀 삽입이 어려우나, 해당은 nt소스라는 값을 심어서
스마트스토어센터에서 대략적으로라도 확인이 가능한 점 참고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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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의 효율적인 집행을 원하신다면?
AMPM글로벌 박사랑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더 자세한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하단의 상담을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AMPM글로벌 | 광고퍼포먼스본부 3팀 박사랑 대리
TEL. 02-6049-4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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