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 종류 및 꿀팁!

작성자 한승주
작성일 2024.09.19
조회수 822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는 파워링크 광고의 클릭률을 높이고 정보를 더 풍부하게 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추가적인 광고 요소입니다.


 기본 텍스트 광고 외에도 다양한 확장소재를 활용하여 광고의 시각적, 정보적 매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확장소재 종류는 15가지가 있습니다


1.쇼핑정보



  •  상품 관련 정보, 가격, 할인 혜택 등을 광고에 포함하여 소비자가 직접 상품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2.전화번호


광고 내에 전화번호를 추가하여 사용자가 바로 업체에 전화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클릭 시 전화 앱이 실행됩니다.



3.위치정보


업체의 주소 또는 매장 위치를 지도에 표시하여 사용자가 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돕는 확장 소재입니다.



4.네이버 예약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연동하여 사용자가 광고에서 바로 예약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주로 식당, 병원, 미용실 등에서 사용됩니다.


5.계산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을 광고에서 직접 계산할 수 있는 확장 소재로, 사용자가 원하는 옵션을 선택해 바로 가격을 계산해볼 수 있습니다.



6.추가제목


본 광고 제목 외에 추가적으로 광고의 특성을 설명할 수 있는 제목을 추가하는 소재입니다. 좀 더 다양한 정보를 한 눈에 제공할 수 있습니다.



7.추가설명


본문 설명 외에 추가적인 설명을 덧붙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제품이나 서비스의 장점, 특별 혜택 등을 추가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8.홍보문구


광고주의 홍보 메시지를 직접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간단한 문구를 추가하는 확장 소재입니다. 핵심 메시지를 한 문장으로 전달하는 데 적합합니다.



9.서브링크


메인 링크 외에도 다른 페이지나 서비스를 연결할 수 있는 추가 링크입니다. 서브링크를 통해 다양한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10.가격링크


상품의 가격 정보를 광고에 명시하고, 클릭 시 해당 상품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링크입니다.



11.파워링크이미지


광고에 시각적 효과를 더하기 위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확장 소재입니다.



12.이미지형 서브링크


서브링크에 이미지를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더 많은 관심을 끌 수 있는 확장 소재입니다. 이미지와 함께 추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형식입니다.



13.플레이스정보

네이버 플레이스 정보를 연동하여 업체의 영업시간, 리뷰, 평점 등을 보여주는 확장 소재입니다. 사용자가 업체의 신뢰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4.홍보영상


광고에 홍보 영상을 포함하여 시각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필할 수 있는 확장 소재입니다.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15.블로그리뷰


네이버 블로그 리뷰를 연동하여 소비자의 실제 후기 및 사용 경험을 광고에 포함하는 확장 소재입니다. 신뢰성을 높이는 데 기여합니다.



 네이버 파워링크에서 확장 소재를 사용하는 이유는 광고 효율을 극대화하고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편리하게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서입니다. 


 1.광고의 클릭률(CTR) 증가

 : 확장 소재를 사용하면 광고가 더 눈에 띄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자들이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2.정보 전달 강화

 : 단순한 텍스트 광고보다 확장 소재를 통해 전화번호, 위치, 가격, 리뷰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 사용자가 더 많은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습니다.


 3.신뢰도 향상

 : 블로그 리뷰, 플레이스 정보, 홍보 영상 등의 확장 소재는 사용자가 광고주에 대한 신뢰를 갖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실제 사용자 리뷰는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4.사용자 경험 개선

 : 네이버 예약, 전화번호, 위치 정보 같은 기능은 사용자들이 광고에서 바로 필요한 행동(예약, 전화, 방문 등)을 할 수 있게 해 주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5.광고 성과 분석 용이

 : 확장 소재를 통해 다양한 항목별 성과를 분석하고, 무엇이 효과적인지 파악해 광고 전략을 더 정교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양한 확장 소재는 사용자가 광고를 통해 더 많은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광고주의 의도와 제품의 특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광고주가 보다 풍부한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궁극적으로 전환율을 높이는 데 기여하는 중요한 도구입니다.



이상 광고퍼포먼스 3팀 마케터 한승주 였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