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배너, 굳이 집행 하는 이유

작성자 이다은
작성일 2024.09.19
조회수 85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 1팀 이다은AE 입니다.


오늘은 네트워크 배너를 굳이 집행 해야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느 날 갑자기 혜성처럼 나타나


단기간에 대한민국 대부분의 국민들이 다 알게 된 '그 브랜드'


TemO풀O오를 알고 계시나요?



이러한 브랜드들는 어떻게 단기간에 이름을 알리고 

모두가 아는 브랜드가 되었을까요?



그 비밀은 바로 '네트워크 배너' 에 있습니다.




모비온, 크리테오, ADN, 리얼클릭, 등의 네트워크 배너 매체들


들어 보셨나요?









이렇게 뉴스 일보 지면이나, 특정 제휴 지면에 소비자가 접속하였을 때


검색 의도와는 상관 없이 노출되는 배너 형태의 광고를

네트워크 배너라고 하며


네트워크 배너는 각 매체마다 노출 방식, 타겟팅 방식, 지면 등에 차별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네트워크 배너는

1. 소비자가 검색을 했을 때 노출 된 것이 아니고

2. 한 지면에 여러 배너가 노출 되어 노출당 단가가 검색 광고 대비 매우 저렴

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말은 즉슨,


1. 소비자가 검색을 했을 때 노출 된 것이 아니다

= 더 많고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자사 광고 노출 가능


2. 한 지면에 여러 배너가 노출 되어 노출당 단가가 검색 광고 대비 매우 저렴하다

= 같은 돈을 사용하더라도 검색 광고보다 더 많이 노출 가능


네트워크 배너 노출 수 = 검색광고 노출 수 x 약 2.5배 이상


==> 브랜딩에 용이하다 !



따라서

매출이 바로 뒤따라올 수 있게, 단기간에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전략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네트워크 배너를 활용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이러한 전략을 사용 했을 때의 장점은


1. 지금 당장은 제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이후 소비자가 자사 판매 제품에 대한 니즈가 생겼을 때

브랜드 이미지, 상호가 이미 각인 되어 있기 때문에 간접전환율 상승


2. 호기심에 구매해보는 사람들을 통한 직접 전환 유도

생생한 실제 후기를 쌓을 수 있는 바이럴 효과 유도



까지 노려 보실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배너 매체 선정의 경우, 매체마다 워낙 특성 및 특징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문의 주시면 자사 니즈와 상황에 맞는 매체 제안 or 컨설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저는 이다은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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