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팁 <1탄>

작성자 이요담
작성일 2024.09.19
조회수 268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 활용 팁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기존에 많이 사용하시던 활용법 말고

올해나 비교적 최근에 바뀐 네이버 광고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 공유드리겠습니다



 <함께 찾는 쇼핑 키워드>

만약 자사에서 감자를 팔고 있다고 가정하여 '감자'라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아래 예시처럼 '함께 찾는 쇼핑 키워드'가 노출이 되는데요 

이 '함께 찾는 쇼핑 키워드'는 소비자가 검색한 키워드와 비슷한 유사 키워드를 제공합니다

이 키워드는 소비자입장에서는 원하는 세부 키워드로의 도달이 될 수 있으나

광고주 입장에서는 소비자 이탈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이탈을 줄일 수 있을까요?

쇼핑 검색광고를 집행하실 때 최대한 자사 상품과 맞는 키워드를 모두 상품명에 입력해 주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감자'라는 메인키워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강원도감자 두백감자 10kg' 또는 '강원도감자 수미감자 20kg'와 같이 3가지의 키워드를 엮어

3가지의 검색 키워드로 이탈하여도 자사의 상품이 쇼핑 검생 광고에서 노출 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각 자사 제품의 메인 키워드와 서브키워드를 이런 방식으로 검색하여 '함께 찾는 쇼핑키워드'로 

고객들이 이탈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 후 전환을 높이는 광고를 집행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매체 활용에 어려움을 겪고계시다면 아래  번호와 이메일로 연락주세요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2939013384_1726116331.8619.png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cjw98@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