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을 아끼자~ 품질 지수 높이는 5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쇼핑 검색 광고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인
품질 지수 높이는 5가지 방법에 대해서 공유 드리려고 합니다
1. 노출 대비 클릭률 높은 광고 진행
제품을 아무리 많은 카테고리와 키워드에 노출 시켜도
노출 대비 클릭 수가 떨어지면 적합한 노출이 아니기 때문에 품질 지수가 떨어 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노출이 적고 전환이 잘 되면 올바른 타겟에게
올바른 소재로 도달했다고 보기 때문에 품질 지수가 상승할 수 있습니다
2. 클릭 대비 전환(구매)률 높은 광고 집행
올바른 타겟에게 도달해 클릭을 유도했다고 하더라도 구매까지 이뤄지지 않는다면
클릭만 유도하고 올바른 상품으로 도달하지 못했다고 여겨 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클릭 대비 구매 전환률 또한 품질 지수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3. 상세 페이지 적합도
예를 들어, 만약 '바지'라는 키워드를 통해 쇼핑몰에 들어갔지만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가 나온다면
검색한 키워드와 불일치하고 고객의 이탈율 또한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품질 지수가 떨어지는 원인이 되므로
'바지'라는 키워드의 유입은 바지 카테고리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도록 url을 설정해 주셔야 합니다
4. 적절한 키워드 발굴
올바르지 않은 키워드는 타겟에게 도달 하지 않고 구매 또한 이끌어 내지 못합니다
따라서 올바르지 않은 키워드는 제외 키워드를 통해서
제거 후 광고를 집행해주셔야 합니다
또한, 타겟에게 도달할 수 있는 세부 키워드와 서브 키워드를
추가 발굴하여 구매를 이뤄내면 품질 지수 향상 까지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5. 찜 수, 리뷰 수
제품의 찜수, 리뷰수가 많다는 것은 원하는 타겟에게 잘 도달 했다는 뜻이고
관심 있는 소비자와 관심 있는 구매자가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찜 수, 리뷰 수를 느리기 위한 노력은 품질 지수 향상 까지 이뤄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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