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아직도 1위에 집착하시나요?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권소영 AE입니다.
아직도 네이버 검색광고, 1등만 고집하는 광고를 하고 계시나요 ?
과연,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을 집행할 때 1등이 좋은 건지에 대해 그간 광고 집행 경험과 다수의 레퍼런스로 '효율' 측면에서 확실히 말씀드리겠습니다.
아닙니다!
물론, 1등을 하면 브랜딩과 더불어서 자사 제품의 전환 기회를 확실히 확보할 수 있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1위는 입찰가가 비싸기 때문에 광고 비용 대비 효율을 크게 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전략적으로 효율적인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1위만이 정답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특히 네이버 쇼핑검색의 경우 구매를 하기 전에, 가격과 후기, 평점 등을 고려하여 구매를 하기 때문에
무조건 1위인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지나칠 가능성이 크다는 것입니다.
오히려 너무 낮지 않는 순위를 유지하면서 스크롤했을때 자사 상품 경쟁력이 드러날 수 있도록 하는 광고를 만드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드러내야 할까요?
가격 경쟁력 => 할인 프로모션 행사를 녹여낸 홍보문구 등록
돋보이는 광고 => 이미지 소재 A/B 테스트
후기, 평점 등을 통한 자사 제품 어필 등이 필요합니다.
이처럼 수많은 A/B 테스트를 거쳐 CTR(클릭률), CVR(전환율) 관리를 해줘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냥 입찰가 관리만 하여 무조건 1위인 광고가 아니라, 중간 순위를 유지하더라도 충분히 구매할 만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광고를 집행해야 한다는 것이죠.
더불어 1위 제품은 광고라는 인식이 있어 구매하지 않는 경향도 존재합니다.
1위 광고
5위 광고
파워링크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DB 광고의 경우, 고관여 제품일 가능성이 크기 때문에 한번 상위에 노출된 광고로 유입이 더욱 어렵습니다.
그만큼 고려를 많이 해야 하기 때문에 무작정 상위에 노출이 되어 인식은 되어도, 전환이 어렵다는 것입니다.
또한 세부적인 키워드 전략을 세워 순위를 세밀하게 조정해야 하며, 이 뿐만 아니라 시간대별 노출 관리를 통한 순위 관리까지 순위 조정은 무조건 온종일 1위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자사 제품과 소비자들의 특성에 따라 관리를 해줘야 합니다.
아직도, 무작정 1위만 하는 광고를 집행하고 계시나요?
똑똑하고 효율적인 광고를 원하시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네이버/메타/구글/기타 매체 광고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권소영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전화 문의 ☎ 02-6049-4237
이메일 문의 ▶ ksymm@ampm.co.kr
-----------------------★다른 업종&매체 전략이 궁금하다면 하단 게시글 확인해주세요★---------------
파워링크 vs 쇼핑검색 비교 분석 https://youtu.be/ABIGxwODxh8?si=BTAPznHvfB42qWOY
메타 세팅 기초 이걸로 끝! https://youtu.be/lke6uvAsTDw?si=FNnFchGeRzkWFwJb
EC 업종 광고 기본서 https://youtu.be/vEAQa0msYD8?si=PqDW5v9AKBQ3jAam
스마트스토어 광고는 이렇게 https://youtu.be/IX_ODKWhkA0?si=ynFgW0ZQz-h-HFOs
고관여 저관여 제품에 따라 나뉘는 매체 선택 방법!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메타 광고 시장 분석으로 시작하기 https://youtu.be/_imGea-IRLY?si=U1SKOuYzm3d4962K
인사이트 게시글로 차근차근!
네이버 품질지수 7칸 만들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334&ae=ksymm
확실히 추적하자! 메타 픽셀 방법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038&ae=ksymm
네이버 검색광고 제외키워드 관리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521&ae=ksymm
네이버 다차원보고서 활용하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6722&ae=ksymm
스마트스토어 VS 자사몰, 자사에게 맞는 광고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08&ae=ksymm
구글애즈 다들 모르는 나만 아는 꿀팁,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812&ae=ksymm
뻔한 광고는 이제 그만, 당근 광고 왜 안하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81&ae=ksymm
소비자 구매 여정으로 초기 광고 방법 익히기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7622&ae=ksymm
댓글
0